PC카톡 백업 복구 불러오기

오늘은 PC카톡 백업 복구 불러오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톡은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두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PC카톡 백업 복구 불러오기 1

이로 인해서 어떤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카카오톡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렇게 사용하면 장점 중 하나로 모바일 카톡에서 백업을 해두지 않았어도 카카오톡 PC버전 을 통해 백업한 다음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전 주의사항

  •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은 백업 안됨
  • 400자 이상의 장문이나 오픈 채팅방, 비밀 채팅방 등 백업대상 아님
  • 스마트폰 1대당 1개의 계정만 허용이 됨으로 새 스마트폰으로 기존 카카오톡 로그인시 기존 기계의 카카오톡은 초기화됨
  • 카카오톡 백업 기간은 14일이며, 14일 이후 자동 삭제 됨
  • 백업 중 오류로 인해서 발생 된 문제에 대해서는 카카오톡이 책임을 지지 않음

백업을 진행하기 전에 2가지를 먼저 아신 다음 진행해야 합니다. 우선 백업을 하기 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백업이 완료 된 다음 복구를 할 때는 새로운 PC 즉, 카카오톡 인증이 되지 않은 PC에서만 복원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백업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을 했거나 초기화를 시키기 전에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지 않는다면 중요한 내용이 영원히 날아갈 수가 있습니다.

소중한 대화내용을 보호하기 위해서 사전에 백업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만약 사전에 작업을 하지 않았다면 PC버전 카카오톡을 통해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시킨 다음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좌측 하단에 메뉴가 있고 그 중 톱니 아이콘 >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누르면 각종 설정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 중 대화 백업 내용에 있는 대화 백업하기 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 하는 곳이 나옵니다. 백업 파일에 접근 할 수 있는 것은 당사자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이 아무리 보안을 잘 해놓는다 할지라도 뛰어난 해커로 인해서 보안이 뚫릴 수가 있습니다.

백업 파일을 타인이 얻었을 때 쉽게 열 수 없게 만들기 위해 설정하는 비밀번호 입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되면 대화백업이 진행이 됩니다. 완료가 됐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백업이 완료 됐다면 대화 백업하기 버튼 밑에 백업 일시 및 기타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백업을 받은 다음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깔고 복원을 다했다면 백업 삭제 버튼을 통해서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보안을 생각한다면 삭제를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카카오톡 PC 복원방법

PC카톡 백업 받는 방법은 다소 번거로울 수가 있지만 복원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만약 PC를 포맷하거나 새로 샀을 경우 PC카톡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대화 복원에 대한 메세지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복원을 누른 다음 비밀번호를 치게 되면 이전 내용들이 복원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