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유튜버에 도전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

유튜버를 하기 위해서 컨텐츠 제작에 앞서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그 중 OBS studio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줌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 습니다.

우선 OBS studio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 등에 대해서 본문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OBS studio download 받기 위해서는 검색사이트에서 obs studio를 검색해야 합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사이트가 나오게 되고 그 곳을 통해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검색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2

obs studio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동일한 사이트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 운영체제에 맞는 링크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obs studio 설치방법

obs studio 다운로드 받았으면 다운로드 받아진 폴더에 가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3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Next를 눌러주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4

라이센스 동의 부분에서 I Agree를 클릭 한 다음 계속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5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부분에서 손을 댈 필요없으니 그냥 Next를 선택해 주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6

플러그인 선택하는 부분으로 여기서는 기본적인 플러그인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니 기본값을 선택해준 다음 install를 눌러주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7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가 되고 정상적으로 설치가 됐다면 Finish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Finish를 눌러주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obs studio 설정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8

obs studio 설치가 끝이 나고 사용을 하기 전 기본 설정을 잡아줘야 합니다. 실행을 했을 때, 구성 마법사를 실행하겠습니까? 라는 창에서 예를 눌러주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9

사용정보에서 방송 최적화 혹은 녹화 최적화를 설정하는 부분으로 외부 프로그램으로 방송 송출 할 경우, 방송 최적화, 녹화는 부차적으로 사용을 선택해 주세요.

혹은 게임 화면이나 영상 녹화를 목적으로 한다면 녹화 최적화, 방송은 하지 않음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0

비디오 설정에서는 기본 해상도를 현재 설정 사용으로 놔둔 다음 초당 프레임수를 60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환경이 바뀐다면 설정을 통해 변경 할 수가 있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1

설정을 마치게 되면 최종 결과를 통해서 지금까지 설정한 내용들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한 내용이 맞다면 설정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obs studio 녹화 설정

obs studio 기본 설정이 끝이 났다면 이젠 녹화 설정을 해줄 차례 입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2

트위치나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에 라이브 방송을 할 것이라면 스트림 키를 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설정 > 방송 > 서비스 선택을 지정해 준 다음 스트림키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3

다음 설정은 화면 출력 설정 방법 입니다. 출력 방식은 고급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러면 방송, 녹화, 오디오, 리플레이 버퍼 탭 등이 생성이 됩니다.

녹화 경로를 통해 기본 영상 녹화 경로를 지정해주거나 인코더 혹은 녹화 형식을 지정 할 수가 있습니다. 녹화 형식 중 mp4는 편집 및 유튜브 업로드에는 적합하지만 일시 중지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4

다음 설정은 방송 메뉴 입니다. 이 설정을 통해 라이브 할 때 화면 품질이 좌우 됩니다. 인코더는 전용 그래픽카드 인코더로 설정을 하고, 데이터율 제어는 VBR로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비트 전송률은 일반 40,000으로 설정하고 최대 비트 전송률은 60,000으로 설정을 권해드립니다. 영상 품질은 최대 혹은 추가적인 리소스가 필요하다면 일반 비트 전송률 50,000으로 설정하고 최고 비트 전송률 100,000으로 설정하셔도 좋습니다.

남은 키프레임 간격은 2로 저는 설정을 해줬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5

다음 설정은 비디오 탭 설정 입니다. 첫번째 기본 해상도는 화면의 해상도를 말하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1920*1080이기 때문에 변경을 할 필요 없습니다.

두번째는 출력 해상도 입니다. 녹화 된 비디오의 해상도를 나타내는 부분으로 고품질의 비디오를 원하신다면 1920*1080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본 해상도와 마찬가지로 별도로 변경해 줄 필요 없습니다.

세번째 축소필터 설정으로 녹화 된 영상은 lanzos를 적용해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라이브 할 때는 Bicubic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FPS 값은 60프레임으로 설정해 둔 기본값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설치방법 16

마지막 설정은 고급탭 입니다. 프로세스 우선순위 설정은 높음으로 설정한 다음 비디오 메뉴에서 색 공간은 709, 색상 범위는 전체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끝나셨다면 반드시 설정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posts_list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