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gmail 수신확인

오늘은 지메일 gmail 수신확인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업무 할 때 지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네이버나 다음 메일의 경우, 보낸 메일을 수신했는지 알 수 있지만 지메일 수신확인 하기 위해서는 별도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모르고 계셔서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아래 본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작성해두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지메일 수신확인 확장프로그램 설치

수신확인 하기 위해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 접속한 다음 메일 추적 을 검색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나오게 됩니다.

선택을 하게 되면 Chrome에 추가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가운데에 있는 Connect with google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면 어떤 계정을 연결 할 것인지 나오게 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선택을 하면 Mailtrack에서 내 Google 계정에 액세스하려고 합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허용을 눌러주세요.

허용을 하면 요금제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굳이 요금제를 선택 할 필요가 없으니 무료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금제까지 선택하면 설치 완료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제 지메일에 들어가서 수신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PC)

이제 지메일에서 메일을 쓴다면 내용 작성하는 공간에 추적 링크가 담겨지게 됩니다. 이 추적링크는 받는 사람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 표시가 없다면 추적이 되지 않으니 수신확인을 원한다면 없애지 말고 지메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신확인은 매우 간단합니다. 왼쪽메뉴 중 보낸 편지함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녹색 체크표시가 1개가 있다면 아직 상대방이 읽지 않은 것이고, 녹색표시 2개가 있다면 메일을 읽었다는 것 입니다.

또, 보낸 메일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체크 표시를 더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게 되면 Open in activity dashboard를 클릭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몇 번 열었고, 마지막으로 몇시에 열람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모바일)

스마트폰을 통해 지메일을 들어가게 되면 마찬가지로 체크표시가 보일 겁니다. PC와 마찬가지로 1개는 아직 읽기 전, 2개는 상대방이 읽었다는 표시 입니다.

단, PC버전처럼 Open in activity dashboard 기능은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지메일 접속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Mailtrack > setting에 들어가서 Mobile features에서 check marks on your phone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제대로 이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iOS
지메일 바로가기지메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