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평균 빠르게 하는법

오늘은 인터넷 속도 측정 평균 빠르게 하는법 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터넷 속도는 보편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 측정을 따로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평균 빠르게 하는법 1

하지만 비싼 요금을 내고 인터넷 속도 빠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꼭!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봐야 합니다.

몇달 전 유튜버 잇섭이 KT 10기가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인터넷 속도 평균적으로 나와야 하는데 나오지 않음 이슈화 시킨 적이 있었습니다.

일반 가정집의 경우에는 괜찮을 수가 있지만 그렇지 않고 IT 기업 및 대용량 업로드를 해야 하는 스튜디오의 경우 내는 돈만큼의 서비스를 받지 못 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인터넷 속도 측정 및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잇섭, KT 10기가 속도저하 이슈

KT 인터넷 상품 중 KT 10기가 서비스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0기가에 준하는 속도가 나와야 하는데 실제 측정 결과 100분의 1수준인 100메가 밖에 나오지 않아 유튜브를 통해 폭로를 했습니다,

이때 KT 10기가 속도 저하 이슈도 문제였지만 KT의 대응 자체도 문제가 됐었습니다. 상담을 받았을 때, QS라 해서 하루 일정 사용량 초과시 최대 100메가로 속도제한이 걸린 것이 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잇섭이 사용했던 요금제 기준으로 1TB 이상 써야지 속도제한이 걸리는데 하루 200~ 300기가 밖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스튜디오에서도 다운로드가 5기가 밖에 나오지 않아서 KT 상담원한테 전화를 걸어보니 다시 10기가 속도가 나오기 시작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문제를 인식한 다음부터는 10기가 속도를 사용 할 수가 있었지만 100메가 제한이 걸렸던 기간동안 비용 보상을 받아야 하는데 상당히 복잡한 구조로 되어져 있었다는 것 입니다.

이런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KT 뿐만 아니라 다른 인터넷 서비스업체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인터넷 속도 평균은?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IT강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만 계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해외 나가서 인터넷을 이용해보면 답답해서 이용을 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얘기를 합니다.

2020년 12월에 나온 기사에 따르면 한국 모바일 인터넷 속도는 140개국 중 1위로 측정이 됐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터넷 속도 평균은 초당 145.03Mbps 입니다.

140개국 인터넷 속도 평균에 비해서 3배나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kt

가정이나 각 회사에서 kt를 이용하는 곳들이 많을 겁니다. 인터넷을 설치했거나 이미 사용을 하고 있다면 아래 페스트닷컴을 통해서 인터넷 속도 측정 할 수가 있습니다.

페스트닷컴에 바로 접속을 하게 되면 일정시간 로딩이 있고 난 다음 인터넷 속도 테스트가 됩니다. 인터넷 속도 느려짐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아래 빠르게 하는법 을 통해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인터넷 속도를 측정했을 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상품이 제공해주는 속도보다 낮게 나온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속도제한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고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해달라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간헐적으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위해서 실행 > CMD > ipconfig/flushdns​ 를 실행하게 되면 인터넷 속도가 조금 더 빨라지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