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1

우리나라는 현재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메신저를 생각해보라 하면 잘 떠올리지 못하실 겁니다.

생각보다 많은 메신저들이 있고 그 중 위챗이 있습니다. 위챗은 어떤 프로그램이고 다운로드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챗은

위챗은 중국에 있는 기업인 텐센트가 2011년에 출시한 메신저 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메신저 어플 입니다. 중국어로 웨이신이라 불렸지만 영어명인 위챗으로 변경해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중국에 유학을 가거나 이민을 간 분들 또는 중국 회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소통을 해야 할 때 위챗을 이용하게 됩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2
클릭시 확대됨

위챗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플랫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 Microsoft 라고 되어져 있는 아이콘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걸 선택해주세요.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3
클릭시 확대됨

선택하게 되면 마이크로소프트 앱스토어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서 Get in Store app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4
클릭시 확대됨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됐다면 설치파일을 실행해주시면 이렇게 Run 이 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누른 다음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챗 PC버전 로그인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5
클릭시 확대됨

PC버전 설치가 끝이 나고 실행을 하게 되면 Tip이 나옵니다.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6
클릭시 확대됨

그리고 로그인하기 위해서 QR코드가 뜨게 됩니다. 이런 때는 모바일 위챗이 필요합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7
클릭시 확대됨

스마트폰에 깔려져 있는 모바일 위챗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스캔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로그인 방법 8
클릭시 확대됨

스캔 페이지가 열리면 입력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이걸 누른 다음 모니터에 있는 QR코드를 읽혀주면 이용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