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오늘은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1

업무 할 때 오피스 프로그램을 쓰면서 PDF로 저장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PDF 파일 용량이 많이 차지 할 경우 줄여야 하는데 이 방법을 몰라서 난감해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알PDF 편집하기

PDF 파일 편집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중 알PDF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번거로워 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준비해뒀습니다.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2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편집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3

PDF 뷰어의 경우, 문서를 읽을 수 있게 해주지만 알PDF 편집 프로그램은 각 구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원한 곳의 페이지를 열었다면 위 메뉴 중 문구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텍스트 상자가 만들어 집니다. 총 4곳의 텍스트 상자가 생성이 됐습니다.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4

만약 올해 2020의 혜택을 수정하고 싶다면 문구 편집을 누른 다음 편집하고자 하는 부분에 커서를 넣은 다음 원하는 문구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알PDF 용량 줄이기

문서를 작성한 다음 PDF 파일로 변환을 했는데, 용량이 많이 나왔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알PDF 프로그램을 통해서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5

용량을 줄이고 싶은 PDF 파일을 알PDF 프로그램으로 불러와주세요. 그런 다음 알PDF 프로그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6

파일 메뉴를 열게 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 중 최적화 라는 메뉴가 눈에 보이실 겁니다.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7

최적화를 누르게 되면 각종 최적화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최적화 시켜주게 되면 이미지를 압축하고 불필요한 내용을 제거 함으로 인해 PDF 용량 줄이기에 성공하게 됩니다.

전 웹 최적화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8

웹 최적화 메뉴를 선택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세요.

알PDF 편집 용량 줄이기 9

최적화한 파일과 그렇지 않은 파일의 용량비교를 해보면 10배까지 줄어든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최적화 된 파일을 실행시켜서 읽어보시면 최적화 하기 전 파일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고 각 PC 사양이 높아짐에 따라 용량이 큰 파일도 문제없이 열리긴 하지만 그래도 최적화 시킬 수 있으면 보다 빠르게 보내거나 대기없이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