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 1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본인인증을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본인인증 번호가 문자로 전송이 되는데, 전송 된 인증번호를 확인 후 넣거나 복사붙여넣기를 하지 않더라도 자동입력이 되게끔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되시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자동입력 오류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인증번호 자동입력 되도록 해결 하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안되는 경우

인증번호 입력이 안되는 경우는 크게 인증번호 자동입력 설정이 꺼져 있거나 지속적인 광고 문자로 인해 차단 설정을 했을 때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 경우 입니다.

각 경우에 맞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암호 자동 완성 활성화

아이폰 설정 중 자동 완성을 해주는 설정이 따로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암호를 찾아 들어가주세요. 직접 찾을 수도 있지만 검색창에 ‘암호’를 찾아 들어가는 것이 더 빠릅니다.

iOS 버전에 따라서 암호 및 계정이 라는 메뉴로 되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 2
클릭시 확대됨

암호 메뉴에 들어가려면 Touch ID로 접속하거나 암호를 입력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암호 자동 완성 메뉴가 나오고 선택한 다음 설정을 켜서 자동완성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밑에 ‘다음에서 자동 완성 허용’에서 자동입력을 허용 할 어플들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키체인 활성화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 3
클릭시 확대됨

아이폰 설정에 들어간 다음 iCloud에 들어가주세요.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 키체인 이 라는 메뉴를 통해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키체인을 선택한 다음 iCloud 키체인을 활성화 시킨 다음 ‘보안 코드로 승인’ 을 해주세요. 이때 폰으로 인증번호가 오게 되는데 이를 등록하게 되면 iCloud 키체인이 활성화가 됩니다.


전화번호 스팸등록 해지(아이폰)

스팸에 전화번호를 등록함에 따라 인증번호가 전송되지 않아 자동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전화번호가 스팸등록 되어져 있는지 확인 후 해지 해야 합니다.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 4
아이폰 인증번호 자동입력 오류 해결 5

설정에 들어가서 페이스타임에 들어가 주세요. 페이스타임에 들어가면 차단된 연락처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해 주세요.

이렇게 목록들이 나오면 이 중 해제 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찾아서 선택하면 차단해제 라며 우측에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차단해제를 히게 되면 본인인증 문자가 전송이 되고 자동입력이 문제없이 될 겁니다.


통신사 차단 여부 문의하기

상당히 드문 경우이지만 이용하는 통신사에서 수신 차단 서비스에 가입되어져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114(국번없이)를 눌러서 통신사에 문의해서 차단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져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