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1

과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인터넷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분들이 구글 크롬을 많이 이용을 하고 계십니다.

익스플로러의 단점을 보완했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크롬이 편해졌기 때문에 PC를 새롭게 설치 할 때 자연스럽게 크롬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게 됩니다.

이때 크롬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아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정보

  • 개발사 : 구글
  • 구분 : 웹브라우저
  • 비용 : 무료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 입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던 분들이 크롬으로 바꾸게 된 것은 인터페이스가 단순하고 충돌없이 빠르게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 입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2
클릭시 확대됨

최근 조사에 따르면 국내 크롬 점유율이 71.63%로 압도적 입니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내세우는 두번째 브라우저인 엣지 입니다.


크롬 다운로드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3
클릭시 확대됨

크롬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사이트에서 구글 크롬을 검색해야 합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신 분들은 간단하게 윈도우키를 누른 다음 ‘구글 크롬 바로가기’를 치시면 빙을 통해 검색된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4
클릭시 확대됨

검색에서 나온 구글 크롬 바로가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크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를 누른 다음 다운로드 된 설치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설치가 끝이 나게 됩니다.


크롬 사용한다면 동기화는 무조건

구글 크롬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통해 잘 이용을 하고 계실 겁니다. 이 중 제일 권해드리고 싶은 기능은 바로 크롬 동기화 입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5
클릭시 확대됨

크롬 주소창 옆에 사람모양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걸 누르게 되면 동기화 사용하기 라는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이 메뉴를 통해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로 동기화를 하시게 되면 기존에 갖고 있던 즐겨찾기 목록들이 동기화가 됩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새로운 PC를 마련했을 때, 지금까지 모아온 즐겨찾기를 백업하지 않아도 쉽게 갖고 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