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환불 거절 시 해결방법

오늘은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 시 해결방법 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어느날 카드 결제내역을 보는데, 전혀 모르는 구글플레이 결제금액이 찍혀 있었습니다.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 시 해결방법 1

구글플레이 계정이 해킹을 당해서 누군가 결제를 진행했고, 다행히 구글플레이 환불 전화 해서 결제취소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이에 대해서 본문을 통해 무료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컨텐츠

📍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방법(가족 초대방법)
📍 누누티비 주소 막힘 접속안됨 우회방법(처벌받나요?)
📍 넷플릭스 1/4 가격에 보는 방법
📍 2023년 신년운세 무료보기


구글플레이 환불 정책

구글플레이를 통해 환불을 진행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앱을 구매한 시간이 어느정도 경과가 됐는지 중요 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플레이 환불 기간 48시간 이내 구매한 건에 대해서 쉽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환불을 받기 전 결제 후 얼마나 지났는지 체크 해봐야 합니다.

1. 48시간 이내 환불정책

구글플레이 결제시간이 48시간 이내라면 대부분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변심의 경우는 환불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2. 48시간 이후 환불정책

구글플레이 환불 시간을 넘겼다면 환불 사유가 명확해야지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킹으로 인한 환불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환불을 받지 못 할 수가 있습니다.

3. 인앱 결제 환불정책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 당했을 때,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를 해서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메일을 확인하지 않거나 확인을 했더라도 환불을 받지 못 할 수가 있습니다.

4. 처음에 돈을 지불해서 유료 앱을 구매하고 앱을 제거한 경우, 환불이 자동으로 가능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단, 다시 유료로 구매해서 설치 했을 경우에는 구글플레이 환불 횟수 를 넘었기 때문에 환불 받을 수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48시간 이내 단순변심이 아닌 경우에는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48시간이 지났고, 결제를 했지만 설명과 다르게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 할 경우도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 을 당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도 구글플레이 환불 받을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환불 방법

  1. 구글플레이 어플을 통해서 환불하기
  2. 구글플레이 앱에서 정기 결제 취소하기
  3. 구글플레이 PC로 접속해서 환불하기
  4.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하기
  5. 미승인 구매신고로 환불하기

1. 구글플레이 어플을 통해서 환불하기

스마트폰으로 구글플레이를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줍니다.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게 되면 앱 및 기기 관리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앱 및 기기 관리 메뉴에서 관리 > 설치됨 목록으로 되어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환불하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한 다음 환불 요청하면 됩니다.

2. 구글플레이 앱에서 정기 결제 취소하기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형 서비스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정기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만약 이를 해지 하고 싶다면 구글플레이 프로필사진 > 결제 및 정기결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현재 정기결제 중인 어플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구독 취소를 누르면 정기 결제 취소가 됩니다.

정기결제하는 어플의 경우 삭제를 하더라도 취소가 되지 않고, 이미 정기 결제 된 요금은 환불이 안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구글플레이 PC로 접속해서 환불하기

구글플레이 환불을 PC에서도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 접속 한 다음 프로필 사진 선택 > 결제 및 정기 결제 > 예산 및 주문 내역을 선택 해주세요.

신고유형

  • 실수로 구매함
  • 구매한 상품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음
  •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동의없이 구매함
  • 구매 또는 청구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알 수 없음
  • 제품에 결함이 있거나 광고대로 작동하지 않음

그러면 주문 내역을 통해 구글플레이를 통해 결제한 내역 옆에 문제 신고 링크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문제 신고 링크를 선택한 다음 신고유형을 선택한 다음 환불요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해킹을 당해서 본인이 모르는 결제 내역이 있다면 아래 미승인 구매 신고로 환불요청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4.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하기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을 당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개발자한테 직접 환불을 요청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플 하단에 보면 개발자 연락처 라고 나와있습니다. 이걸 선택하게 되면 이메일 주소가 공개가 되어져 있고 이걸 통해 환불요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환불요청 기본 요청 양식

  • 환불하고 싶은 어플 이름을 작성
  • 앱 구매, 인앱 결제, 정기 결제 중 해당 결제 시스템을 알려줌
  • 환불사유 및 환불하고자 하는 상황을 구체적으로 작성
  • 만약 외국 개발자 일 경우, 번역기를 사용해서 번역해서 보내줘야 함

5. 미승인 구매신고로 환불하기

미승인 구매신고는 본인이 결제하지 않았는데, 결제내역이 있을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 결제일로부터 120일 이내건으로 환불요청 할 수가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을 통해서 신고 후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시 환불방법

구글플레이를 통해 결제한 다음 거절이 될 때가 있습니다. 무료 게임어플을 이용하다가 유료로 결제를 하면 광고가 보여지지 않는다고 했지만 광고가 계속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구글플레이에 신고를 해서 환불을 받을 수가 있지만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을 할 때가 있습니다.

단순변심으로 인해서 구글플레이 환불 악용 이 될 수가 있다는 점에서 환불 거절을 하는 것인데 소비자 입장에서 화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카드사 이의신청을 통해서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어플을 통해서 이의신청을 하고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게 되면 환불이 진행이 됩니다.

하나카드 기준으로 어플 우측 상단 상담 > 고객센터 > 국내이의신청/철회, 항변 접수 를 통해서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결제했지만 그에 대한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받지 못했을 경우만 해당이 되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인생 한방을 노리면서 매주 마다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814만분의 1로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구글플레이 환불 거절 시 해결방법 2

조금의 희망이라도 얻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아가 자동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5등도 한번도 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또 당첨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보단 수동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로또 분석사이트를 통해 예상번호를 받아 5천원이 라도 당첨이 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어도 5천원이 라도 당첨되길 원하신다면 로또통을 통해 무료로 예상번호를 받아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통은 VIP압축추천조합시스템을 통해서 당첨 확률을 최대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로또번호를 무료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