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까먹음 해제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까먹음 해제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까먹음 해제 1

갤럭시 사용하시는 분들 중 패턴을 걸어두고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주변에 보면 간혹 패턴을 잊어버려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가 종종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어떻게 매번 쓰는 패턴을 까먹지? 했는데, 집 문에 달린 스마트키 번호 4자리를 까먹은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패턴 잊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본문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서비스센터 방문

갤럭시 스마트폰 중 패턴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모델들은 서비스센터나 갤럭시 컨설턴트가 있는 디지털 플라자, 모바일 샵 등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기종
– 갤럭시 s7, s7엣지, 갤럭시 a8 이후 출시 된 기종

하지만 패턴을 풀어주는 것이 아닌 기기 초기화를 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등록된 정보나 사진, 영상, 카카오톡 대화 등이 초기화 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포기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가 얼마든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 등은 백업을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카카오톡 대화는 pc카카오톡을 통해서 백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PC카카오톡 대화 백업 방법)

삼성 서비스센터에는 늘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PC를 통해 인터넷으로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를 검색한 다음 대기인원을 확인한 다음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패턴해제 하기 위해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는 상태여야 하며 삼성 계정에 등록 되어져 있어야 할 수 있으며 2013년 이후 출시 된 모델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기종
Galaxy S4, GalaxyⅢ, Galaxy Grand, Galaxy R style, Galaxy NoteⅡ, Galaxy Note 10.1 LTE(SHV-E230S⁄K⁄L), Galaxy Note 10.1(SHW-M480S⁄K), Galaxy Note 10.1 wi-fi(SHW-M480W, SHW-M485W), Galaxy Tab 10.1 wi-fi(SHW-M380W) Galaxy Tab 7.0 Plus wi-fi(SHW-M430W)

만약 두가지 경우가 성립이 되지 않는다면 패턴이나 지문, 비밀번호 등을 해제 할 수가 없습니다. 이해 하셨다면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을 통해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이 귀찮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까먹음 해제 2
클릭시 확대됨

접속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까먹음 해제 3
클릭시 확대됨

로그인을 하게 되면 현재 스마트폰 위치가 확인이 됩니다. 여기서 잠금해제 라는 메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선택하게 되면 기존에 패턴이나 PIN, 비밀번호, 생체인식 등이 모두 삭제가 됩니다.

다행히 스마트폰을 초기화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삼성계정에 등록 되어져 있고,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는 상태라면 이용하기 좋은 기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