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pip 안됨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pip 안됨 해결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pip 안됨 해결방법 1

유튜브에 고급정보 및 재밌는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올라오면서 유튜브를 자주 보는 분들이 늘어나게 됐습니다.

이러면서 유튜브 내에 있는 광고를 보고 싶지 않아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해서 이용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 분들 중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pip 안됨 으로 인해서 불편을 호소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유튜브 pip 모드 안됨 해결방법과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하지 않고 pip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pip 는 무엇?

유튜브 프리미엄 pip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pip’ 라는 용어는 picture in picture의 줄임말 입니다.

이 기능은 유튜브를 보다가 다른 화면으로 바꾸게 되면 유튜브 화면이 작아지면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유튜브 기본으로 쓸 때, 음악이나 영상을 볼 때 다른 화면으로 바뀌면 멈추게 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은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되기 때문에 노래를 들었을 때, 다른 화면으로 바꿔도 문제없이 영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pip 안됨 현상으로 인해서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행히 해결방법은 있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pip 안됨 해결방법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가 유튜브 pip 아이폰 에서 안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pip 안됨 안될 때 해볼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pip 모드 설정하기

아이폰에서 유튜브 pip 모드를 쓰려면 iOS 14 버전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설정 → 일반 → 화면 → 화면 자동 시작 활성화

pip 모드 설정 끄려면 화면 자동 시작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유튜브 어플 업데이트 하기

유튜브 어플이 최신버전이 아닐 경우, 유튜브 pip 모드가 안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버전인지 확인해 보세요.

재부팅 후, 실행해보기

유튜브 pip 설정 후 바로 적용이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적용을 한 뒤에도 pip 모드가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재부팅 한 다음 실행해보시면 작동이 되실 수가 있습니다.

잘 안된다면 재부팅을 해보세요.

사파리나 크롬 이용하기

아이폰에서 사파리나 크롬을 통해서 youtube.com/new 에 접속을 한 다음 본인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iOS의 PIP 모드에 대한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그 페이지 하단에 직접해보기 버튼이 나와있고 이걸 누르면 유튜브 pip 모드 가 해결 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 pip 모드 pc 크롬 설정하기

유튜브 pip 모드 를 아이폰 말고 pc 크롬에서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총 3가지 방법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 유튜브 설정에서 하기
  • 마우스 우클릭으로 하기
  •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pip 모드 설정하기

유튜브 설정에서 하기

유튜브 영상을 보면 우측하단에 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설정 옆에 보면 직사각형 안에 작은 직사각형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소형플레이 라고 나옵니다. 이걸 선택하시면 유튜브 pip 모드 pc 로 볼 수가 있습니다. 단, 유튜브 안에서만 볼 수가 있고 다른 화면으로 넘기면 볼 수가 없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하기

유튜브 영상을 보시다가 pip 모드로 보시고 싶다면 영상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두번 누르면 유튜브 pip 설정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다른 화면으로 이동을 해도 pip 모드 설정 이 되서 원하는 영상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pip 모드 설정하기

추가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헤서 pip 모드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 picture in picture 를 검색하게 되면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추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picture-in-picture Extension(by Google) 입니다.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유튜브를 보다가 alt + P를 누르게 되면 pip 모드 설정 이 됩니다.

해당 기능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른 영상 플랫폼에서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 유튜브 pip 설정방법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아니더라도 유튜브 pip 모드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어플 하나만 설치 후 설정을 하면 가능 합니다.

‘scriptable’ 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할 수가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한 다음 아래 단축어 추가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scriptable’를 설치 한 다음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위 추가 할 단축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단축어 추가라고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하단에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유튜브 앱을 동영상 재생을 해줍니다. 그리고 공유버튼을 누른 다음 [더보기] > [Youtube PiP]를 클릭해주면 설정이 끝이 나게 됩니다.

이제 프리미엄 결제하지 않고 유튜브 pip 모드 를 즐기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