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사진해상도 높이기 하려면 사진이 깨짐으로 인해서 쉽게 해상도를 높이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깨지는 현상을 완화해주는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1

사진해상도 높이기 를 두배 이상해도 깨지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높이셔도 되는 방법 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트 혹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누구나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진해상도 높이기

1. waifu2x 이용하기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2

사진해상도 높이기 를 할 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위 사진에 빨간박스로 그린 부분에 사진을 올린 다음 convert 를 누르면 사진 해상도를 높여 줍니다.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3

scale에서 2배 이상으로 높일 것인지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변환이 끝이 나면 jpg, png 둘 중 하나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완전 무료이기 때문에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aifu2x 바로가기

2. Fotor 이용하기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4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Enhance Photos Now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이걸 누르면 편집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Open image 버튼을 눌러서 사진 해상도 높이기 할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5

불러오게 되면 사진 이름과 포맷방식, 퀄리티 등을 선택한 다음 start free trial to download 를 누르게 되면 고화질 사진으로 변환이 됩니다.

fotor 사이트는 좋은 결과물을 제공해주지만 유료이며, 7일간만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고 이후에는 워터마크가 사진 아래에 찍혀서 나오게 됩니다.

Fotor 바로가기

3. PhotoPad 프로그램 이용하기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6

사이트가 이용을 하기 좋지만 프로그램이 편한 분들에게 PhotoPad를 권해드립니다. 본 프로그램은 비상업용과 가정용 두가지로 제공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해주세요.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고 크기조정을 눌러서 원하는 사이즈로 폭과 높이를 입력한 다음 업스케일 방식을 슈퍼해상도로 선택을 해주세요.

적용을 한 다음 저장버튼을 누르게 되면 저장이 됩니다.

PhotoPad 프로그램 다운받기

4. 포토샾 이용하기(feat.RAW 파일 이용하기)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7

만약 사진을 직접 촬영을 했고, RAW 파일로 만들었다면 포토샾을 통해 camera Raw를 열어서 사진 해상도 높이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포토샾을 실행한 다음 RAW 파일을 열었다면 ctrl + Shift + A 혹은 D를 누르게 되면 camera RAW를 실행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enhance(향상)을 열어주세요.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8

enhance(향상)을 열었다면 여기서 super resolution 을 선택한 다음 하단 enhance를 선택해주면 작업창이 열립니다.

사진해상도 높이기 간단한 4가지 방법 9

변환이 완료가 되면 썸네일 이미지에 다운로드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누르게 되면 저장 설정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다른 설정은 놔둬도 되고 JPEG Preview를 Full size로 선택하게 되면 Raw 파일을 이용해서 사진 해상도 높이기 는 끝이 나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