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신 14일부터 접종시작 안내

14일부터 18세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노바벡스 백신 접종이 시작이 됩니다.

노바백신 14일부터 접종시작 안내 1

지금까지 국내에 들어와서 접종 중인 백신들은 부작용이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서 안맞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노바벡스 백신은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는 언론의 기사가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백신접종을 독려 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왜 노바벡스 백신은 안전하다고 얘기를 하는 것인지, 노바벡스 백신 사전예약 및 접종시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png입니다

노바벡스 백신은 어떤 백신?

노바벡스 백신은 B형간염과 인플루엔자 백신 등 과거부터 만들어왔던 백신제조 방식으로 만들어진 백신 입니다.

14일부터 접종이 가능한 노바벡스 백신은 1인용 주사제로 희석 혹은 소분없이 바로 접종을 하며, 냉장보관(2~ 8도)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관과 수송이 편리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png입니다

노바벡스 백신 접종예약 안내

노바벡스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벡스 백신사의 제품을 위탁생산한 백신으로 고위험군과 18세 이상 미접종자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 합니다.

노바백신 14일부터 접종시작 안내 2

노바벡스 백신 접종일정

  • 14일부터 고위험군 자체 접종 및 방문 접종 시작
  • 일반 미접종자들은 잔여백신을 통해 당일 접종 가능
  • 3월 6일까지 보건소 혹은 보건소 지정 위탁의료기간을 통해 당일 예약 및 당일 접수 가능
  • 2월 21일부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 후 3월 7일부터 접종 가능

14일부터 고위험군에 대한 자체 접종 혹은 방문 접종이 시작이 될 예정이고, 일반 미접종자들은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당일접종이 가능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png입니다

노바벡스 백신 효과ㆍ 안전성 안내

노바벡스 백신은 이전부터 이전 백신보다 안전성이 있다는 얘기가 나옴으로 인해 미접종자 중 노바벡스 백신이 나오길 기다렸던 분들도 있을 겁니다.

기존에 나왔던 mRNA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와 바이러스 벡터 백신인 얀센과 아스트라제네카와는 다른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만든 백신 입니다.

노바벡스는 항원 단백질을 체내에 직접 주입을 해서 바이러스에 대항을 하는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백신들 중에서 처음으로 전통적인 백신 개발 방식의 B형 간염과 인플루엔자 벡신 등의 생산방식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만들어졌기에 안전성이 검증된 백신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질병청 자료에 의하면 2차 접종까지 완료를 했을 경우, 90% 내외로 감염예방 효과와 중증ㆍ사망예방 100% 효과를 인정 받았습니다.

또, 접종 후 증상도 경증과 중간 정도이고 1~ 3일 이내 부작용이 사라지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중대한 부작용은 대조군과 유사하게 1% 이하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을 기초접종을 한 다음 3차 접종도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원칙이나 화이자나 모더나 등 다른 백신으로 1, 2차 기본 접종하고 심각한 부작용을 겪었을 경우 노바백스 백신으로 2, 3차 교차 접종 가능합니다.

참고기사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png입니다

노바벡스 백신 교차접종 안내

2차 접종하신 분들은 1차와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의학적 사유로 인해서 1차 접종과 다른 백신접종이 필요하다고 의사가 진단 할 경우, 예외사항으로 노바벡스 백신으로 교차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노바백신 14일부터 접종시작 안내 3

노바벡스 백신을 1차부터 맞게 된다면 3차 접종까지 노바벡스 백신으로 접종을 해야만 합니다.

만약 2차 접종까지 다른 접종을 했다면 예외사항이 있을 때만 노바벡스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고, 아닐 경우엔 기존 백신인 mRNA 백신을 접종해야만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png입니다

노바벡스 백신 Q&A

Q. 미접종 일반인도 14일부터 노바벡스 백신 접종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과 의료기관을 통해 예비명단 등을 통해서 3월 6일까지 당일접종 가능합니다.

Q. 1, 2차 접종을 다른 백신으로 했는데, 3차 접종시 노바벡스 백신으로 해도 되나요?
A. 예외적으로 3차 접종으로 노바벡스 백신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잔여백신을 통해 3월 6일까지 당일예약을 한 뒤 3월 7일부터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Q. 노바벡스 백신 접종 후 효과는 어떻게 되나요?
A. 영국과 미국에서 3상 임상시험 결과 2차 접종까지 한 경우 백신 접종군에 한해 90% 내외로 코로나 예방 효과를 가져다 줬고, 중증과 사망예방효과는 100%로 보여졌습니다.

Q. 노바벡스를 통해 오미크론 막을 수 있나요?
A. 100% 효과를 가져다주는 치료제나 백신은 존재하고 있지 않습니다. 접종을 시작한 뒤, 어떤 변화가 있는지 모니터링을 해봐야 알 수가 있습니다.

단, 노바벡스 3차 접종을 한 경우, 접종 전과 비교를 해보면 오미크론 변이 결합 항체가 접종 28일 후 기준으로 약 74배나 증가가 됐다고 합니다.


카톡 자가진단 서비스 안내

서울대병원과 카톡이 같이 협업을 통해서 카톡에 자가진단서비스가 오픈이 됐습니다. 이로 인해서 재택치료자들은 비대면진료를 받지 못해 발만 동동 굴렀지만 카톡을 통해 서울대병원에 비대면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미크론 증상인지 궁금한 분들 또한 비대면상담을 받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서비스가 오픈이 됐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몰라서 이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확진 후 완치가 됐다 할지라도 재감염 될 수가 있다고 하니 카톡 자가진단서비스 이용방법을 미리 숙지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