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 탁해지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AdSense]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가 탁해지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피가 탁해지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1

혈액은 혈관을 타고 우리 몸 전체를 돌아다니게 됩니다. 만약 피가 끈적해지게 된다면 피가 전달되는게 늦어지고 그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는지 알기 위해서는 MRI 검사나 초음파검사, 맥진기로 혈류감지를 함으로 인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검사비용이 추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오늘 이 글 안에서 검사비용을 쓰지 않고 피가 끈적해지지 않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혈색이 탁해진다.

혈색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곳은 바로 얼굴 입니다. 인종마다 갖고 있는 고유의 피부색이 바뀌는 것이 아닌 기존에 갖고 있던 혈색에 변화가 오게 됩니다.

피가 끈적해지게 되면 점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혈액 안의 산소 포화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혈액의 색깔도 선홍색에서 점점 어두운 암자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어느날 거울을 봤는데, 혈색이 많이 어두워졌다면 혈액이 탁해졌다는 신호입니다.

발 뒷꿈치가 갈라진다.

우리 몸에 전체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가장 쉽게 판단 해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발 뒤꿈치 입니다.

발뒤꿈치는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부위로 전신의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곳 입니다.

이로 인해서 각질이 잘 생기는 곳이긴 하지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면 세포 순환 및 재생이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갈라지게 됩니다.

담에 자주 걸린다.

일과 중에는 자주 움직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만 장시간 누워있게 되는 잠자는 시간에 혈핵순환이 더디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목이 잘 안돌아가게 되는 담에 걸리게 됩니다. 혹은 근육이 잘 뭉치거나 저린 증상도 이 때문에 생기는 것 입니다.

혈액이 하는 역할 중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한 다음 노폐물인 젖산을 받아오는 일을 하게 되는데, 피가 끈적해지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관절 마디의 관절뼈를 잡고 있는 것이 근육과 인대 입니다. 근육에 혈액 공급이 원활이 안되면 유연함이 떨어지게 되면서 뻣뻣해지고 가동범위도 줄어들게 됩니다.

혈압이 올라가게 된다.

피가 끈적해졌을 때,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증상 중 하나 입니다.

혈액은 혈관을 타고 우리 몸 전체적으로 돌게 됩니다. 이때 혈액이 끈적해지게 되면 혈관을 잘 지나가기 힘들어집니다.

이런 상황이 오게 되면 심장은 더 높은 압력으로 혈액을 밀어내려 하고 콩팥에서는 혈압을 높게 유지를 시키면서 혈류를 좋게 하려고 무리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이 된다면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되는 것 입니다.

간과 자궁 질환

전신을 순환하는 혈액이 한 곳에 모이는 곳이 간과 자궁 입니다.

혈액이 맑지 않다면 간과 자궁에도 큰 타격을 입히게 됩니다. 혈액 안에 지방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면 간은 지방간이 생기고, 술을 먹지 않아도 염증 수치가 올라가면서 비알콜성 간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자궁에는 생리통 혹은 생리불순, 자궁 내 혹 등의 각종 질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어지러움증과 두통

우리 뇌의 무게는 약 1.5kg 밖에 되지 않지만 전신 혈액 중 20%씩이나 소모하는 곳 입니다.

혈액의 점도가 높아지게 되면 머리를 써야 하는데 그만큼 필요한 영양과 산소를 공급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어지러움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뇌에서 쓰고 나온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줘야 하는데 배출이 안되다보니 무겁고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만성피로

흔히 만성피로는 잠을 부족하게 자거나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 것 같다고 치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 또한 틀린 말은 아닙니다.

이런 부분들로 인해서 혈액이 탁해지게 되고 피로 물질들이 잘 배출이 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몸 안에 남아있게 되면서 만성피로로 이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맺음말

피가 끈적해지게 되면 발생되는 7가지 증상을 말씀드렸습니다.

이 증상들 뿐만 많은 증상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증상들에 대해서만 전달을 해드렸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있다면 혈액을 맑게 하기 위해 필요한 일들을 해줘야 합니다. 그 중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기본적으로 해줘야 하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물은 많이 마셔야 하며, 식단은 주로 색깔이 있는 야채나 채소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고 흰쌀밥보단 잡곡밥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해주시면 좋고 추가로 오메가3를 섭취해주신다면 이전보다는 나아지실 수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