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눈 떨림 밑 위 아래 증상

한쪽 눈 떨림 밑 위 아래 증상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한쪽 눈 떨림 밑 위 아래 증상 1

일을 하거나 일상생활을 할 때 갑자기 한쪽 눈이 바르르 거리면서 떨리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걱정스러운 마음에 검색을 해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한쪽 눈 떨림 증상은 무엇 때문에 발생이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본문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쪽 눈 떨림 증상

어느 순간 갑자기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학적으로 눈꺼풀 근파동증이라 부릅니다. 한쪽 눈에만 나타날 때도 있고, 양쪽 눈에도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주로 증상은 눈꺼풀이 마치 물결치듯이 파르르르 떨리거나 경련이 일어나듯이 떨리는 증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증상은 짧게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한쪽 눈 떨림 원인

이런 눈떨림 원인은 크게 5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마그네슘 부족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 중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근육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부족하게 되면 한쪽 눈 떨림처럼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시거나 해당 영양제를 섭취하시면 눈 떨림 문제가 조금씩 줄어들게 될 겁니다.

만약 줄어들지 않을 경우, 병원을 찾아가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

흔히 일은 카페인이 대신한다고 말을 할 정도로 많은 현대인들이 과도하게 카페인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체내에 있는 수분 균형을 불균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섭취를 줄이지 않을 경우 눈떨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적당한 스트레스는 몸에 활기를 띄게 해주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수면이 부족해지고 만성피로로 연결되면서 몸이 급속도로 안좋아집니다.

이렇게 누적된 스트레스로 인해서 자율신경계는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 교감신경을 자극시켜버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근육이 긴장하게 되고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게 되면서 눈 밑이나 위 아래에 떨림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게 쌓였을 땐, 가볍게 공원산책을 하시거나 취미생활을 즐기시면 많이 해소가 되실 겁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중풍이라 불리는 뇌졸중은 뇌기능이 부분적으로 장애가 발생하면서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주로 뇌혈관이 막히게 되면서 뇌경색으로 이어지거나 뇌혈관이 터지면서 뇌출혈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 과정 중 안면부에 경련을 일어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눈떨림 증상 입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자주 드시거나 과음이나 흡연을 많이 하신다면 병원을 찾아가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좋은 병원은 이 방법을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한쪽 눈 떨림 해결방법

눈떨림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선 생활습관과 식생활습관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몸이 회복하는 시간은 저녁 10시 이후 부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저녁 10시에 수면에 들어가시는 것이 좋고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간단한 산책이나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 대한민국은 배달이 특화되서 늦은 시간에도 음식을 주문해 드실 수가 있습니다. 저녁 8시 이후에 야식을 드시는 것을 금지하고 집밥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것만 지키더라도 몸이 훨씬 좋아지시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