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려 합니다.

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1

얼굴과 몸의 피부 타입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안을 할 때는 세안제를 써야 하는데, 이때 피부 타입별로 맞는 것을 사야 합니다.

본인한테 맞는 클렌징폼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좋아 질 수가 있기 때문에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피부 타입별 어떤 클렌징폼을 써야 하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인모드 리프팅 효과 부작용
📍 고혼진 화장품 가격 파는 곳 후기
📍 여드름 치료 실비보험 처리방법
📍 성인 여드름 원인 흉터 없애는법
📍 얼굴 피지낭종 제거방법
📍 얼굴 붉어지는 증상 남자 여자 이유


폼클렌징 고르는 방법

폼클렌징을 구입하실 때, 유명한 것을 구입하시거나 주변 추천으로 인해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절이 바뀌게 되면 피부 타입도 바뀔 수가 있기 때문에 피부타입에 맞게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폼클렌징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날 수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타입별 체크하기

폼클렌징이나 화장품을 사기 전에 본인 피부타입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타입은 기름종이만 있으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한 다음 15분정도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기름종이를 이마와 코, 뺨, 턱 등에 올려둡니다. 전체적으로 기름이 묻어나지 않으면 건성이고, 기름이 묻어나면 지성 입니다.

얼굴 부위에 따라서 묻지 않는 곳과 묻어나는 곳이 나눠진다면 복합성 입니다.

다섯가지 피부타입

  • 보통 피부 : 가장 일반적인 피부이며, 유분과 수분 함량이 균형을 이룸으로 큰 트러블이 나지 않는 피부
  • 건성 피부 : 유분과 수분이 부족한 피부로 쉽게 각질이 벗겨지는 피부
  • 지성 피부 : 유분이 과도하게 배출됨으로 인해 블랙헤드와 뾰루지 등 트러블이 나는 피부
  • 복합성 피부 : 얼굴 부위별로 보통, 건성, 지성 등의 특징이 일어나는 피부
  • 민감성 피부 : 적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거나 가려움, 트러블 등이 일어나는 피부

폼클렌징 사용법

폼클렌징을 사용하기 전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 다음 적당량의 폼클렌징을 덜어내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듯 세안을 해주면 됩니다.

폼클렌징 선택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세안법으로 해야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폼클렌징 추천

닥터방기원 나노 버블 콜렌징폼

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2

뉴트로지나 딥클린 포밍 클렌저

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3

비플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폼

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4

레스레스 폼클렌저

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5

포이유이 딥 포어 펀 클렌징

폼클렌징 고르는법 타입별 추천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