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수술비용 실비보험

오늘은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수술비용 실비보험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수술비용 실비보험

잠을 잘 때 코를 심하게 고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코골이를 질병으로 보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자칫하면 이로 인해서 좋지 않은 결과를 맞이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골이가 심한 분들은 수면무호흡증 검사를 받고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은 비싸지만 실비보험 적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멜라토닌 부작용 복용법 영양제 효능 처방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은?

잠을 잘 때 코를 고는 이유는 비강과 구강에 들어오는 산소가 기관지로 내결 때 상기도를 통해 내려가는데 이 상기도가 좁아지게 되면서 코골이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일반 사람들보다 심할 경우 상기도가 많이 좁은 상태이며, 이런 경우에 수면무호흡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호흡이 끊기게 되면 뇌가 깨어나서 다시 기도를 여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다시 호흡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수면무호흡증이 심한 분들은 1분이상 넘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성인병으로 연결된다.

코골이를 질환으로 보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이를 통해 성인병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잠을 자면서 수면무호흡증이 발생하게 되면 산소가 부족해진 상태를 뇌가 인지를 하고, 교감신경을 통해 심장에 자극을 전달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심장박동이 늘어나게 되면서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초기에 발견해서 고치게 된다면 성인병까지 가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방치하게 되면 뇌졸중이나 혈관 질환 등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치료방법

수면무호흡증 치료에는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는 양압기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양압기를 쓰고 자면 적절한 공기를 주입시켜 기도를 확보하게 되면서 수면 중 원활한 호흡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양압기 가격은 200~ 300만원이지만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서 2만원 정도만 지불하고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양압기로 안되는 분들은 수술을 통해서 치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대학병원 기준 약 160만원정도 들어가며 급여 약 120만원, 비급여 40만원정도 됩니다.

이때 단순 코골이로는 보장 받지 못하지만 수면무호흡증 질병코드인 G47.3가 진단서에 찍혔다면 실비보험 적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수술을 하기 전에 실비보험 적용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