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레인 치료비용 장점 단점

인레인 치료비용 장점 단점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인레인 치료비용 장점 단점 1

어느날 갑지가 치아가 아파서 치과를 갔더니 인레이나 아말감, 레진 등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머리 속에서 지진이 나게 됩니다.

아말감은 뭐고, 인레이는 무엇인가?? 처음 듣는 용어에 놀라고 치료 비용을 보고 또 놀라게 됩니다. 보통 충치 일부를 제거한 다음 다시 보충해야 할 때 쓰이는 재료 입니다.

정확히 어떤 것인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레인란?

인레인 치료비용 장점 단점 2

주로 인레이는 충치가 치수 강까지 번지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치료로 레진이 어려울 때 인레이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충치 치료를 한 다음 본을 뜬 다음 기공소를 통해 만들어진 보형물을 충치를 긁어낸 부분에 넣는 것 입니다. 이때 재료를 금인레이로 할 것인지 레진인레이로 할 것인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금 인레이의 경우는 가장 오래전부터 사용해왔던 전통적인 치료방법 입니다. 충치를 제거한 다음 수복물을 치아 가운데 홈에 끼워넣게 됩니다.

생체친화력이 좋으며 독성이 없고 색이 변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 치아와 강도가 비슷해서 깨지지 않습니다.

레진 인레이의 경우 플라스틱이나 세라믹 등으로 제작을 한 다음 치아에 접착해서 붙이는 방식 입니다. 금은 끼우는 것이고, 세라믹이나 플리스틱은 접착해서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고정되는 힘이 다를 수 있습니다.

치아색과 동일하게 제작 할 수 있어 보기 좋지만 플라스틱이나 도자기 계열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단단한 음식을 먹었을 때 깨질 수 있습니다.


인레인를 사용하는 이유

인레인 치료비용 장점 단점 3

충치가 생겼다고 다 인레이를 하지 않습니다. 치열이 좋지 않거나 구강관리가 잘 되지 않았을 때 치아 사이가 썩게 됩니다.

치아 사이가 썩게 되면 일반 치료 기구를 넣은 후 매끈하게 정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금 인레이이나 레진, 세라믹 인레이 등을 이용해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인레인 비용

인레인 치료비용 장점 단점 4

인레이 비용은 치과마다 비용차이가 날 수가 있기 때문에 몇 군데 다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금인레이의 경우 25~ 30만원이며, 도자기(레진, 세라믹) 인레이의 경우 20~ 25만원 정도 합니다.

비싸면 무조건 좋다고 생각을 하시기 보단 본인이 평소에 딱딱한 것을 많이 먹는지 그렇지 않은지 잘 생각을 해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주로 먹는다면 레진인레이를 해도 깨질 우려가 없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사탕이나 얼음을 드실 때 깨물어 드시는 습관이 있거나 오징어처럼 질긴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금인레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에서 보통 앞니쪽이나 말을 할 때 잘 보이는 곳들은 레진이나 세라믹 인레이를 추천하고, 어금니의 경우 잘보이지 않고 딱딱한 음식을 씹을 수가 있기 때문에 금인레이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