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톨 부작용 효능 먹는법

이노시톨 부작용 효능 먹는법 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 합니다.

이노시톨 부작용 효능 먹는법 1

여성분들 중에서 월경불순이나 다낭성 난소 증후군, 월경전 증후군 등을 앓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이런 분들은 인터넷을 검색하시다가 이노시톨이 라는 것을 접하게 되셨을 겁니다. 이는 천연 영양소로 위와 같은 질환이나 건강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노시톨에 대한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톨이란?

이노시톨이란 것은 화학물질이 아닌 우리가 먹는 음식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 영양소 입니다. 우리 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현미나 콩, 옥수수 등을 통해서 섭취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노시톨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일부 합성이 됩니다. 이는 우리 몸의 신경세포와 근육 조직등의 중요한 구성성분이기도 하고, 생리 기능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이 됩니다.


이노시톨 효능

이노시톨을 통해 연구가 진행이 되었고, 이를 통해 다양한 효능들이 눈문으로 발표가 됐습니다.

대사질환에 좋다.

이노시톨을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당뇨를 앓고 있는 분이 식습관 개선을 하면서 같이 섭취를 해주면 혈당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상지질혈증이나 고지혈증, 지방간 등을 대사증후군이라 부르는데 이런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을 돕는다.

이노시톨을 통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 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대사를 개선하고, 호르몬의 불균형을 맞춰주는 효능을 제공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 자연적인 배란이 되지 않는 다낭성난소를 앓고 있는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난자의 질을 개선한다.

여성분들 중 AMH이 낮고, 난자의 질이 떨어지는 분들 중 치료를 받고 있다면 주치의와 상담한 다음 3개월 이상 복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3개월 섭취를 한 다음 1등급 배아 발생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공개 된 때가 있었습니다.

우울증과 불안, 공황장애 등을 돕는다.

뇌세포 인지질의 구성성분이기도 한 이노시톨은 신경세포들이 기능을 원활하게 작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 후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골다공증 예방해준다.

음식을 통해 칼슘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이 칼슘을 흡수하는데 이노시톨이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골형성 및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골다공증 검사했을 때, 좋지 않은 결과를 받으셨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꾸준히 섭취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런 효과를 보시고 싶다면 아래 후기를 읽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노시톨 먹는 법

이노시톨은 건강보조식품으로 드실 수가 있으며, 현미나 완두콩, 오렌지, 자몽, 멜론, 바나나, 고기, 생선 등을 통해서 섭취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중 흰쌀밥을 드시는 분들은 식감이 별로라서 드시지 않았던 현미를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건강식품으로 드신다면 250mg~ 500mg 정도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이노시톨 부작용

이노시톨 자체는 천연 영양소이기 때문에 크게 밝혀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하게 복용했을 때 현기증이나 두통, 메스꺼움 등이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또, 식물 식이섬유형태로 섭취를 할 경우 미네랄 흡수를 방해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