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던 중 눈꺼풀이나 입술 등 신체 일부가 떨리는 증상을 느껴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1

잠깐 일어나고 없어지는 증상이면 다행이지만 자주 발생을 하게 되면 사람을 만나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윗 입술떨림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윗 입술떨림 증상은?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2

윗 입술 떨림은 일상 중에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이상 운동 증상 중 하나 입니다.

윗 입술떨림과 같은 떨림증상은 원인을 알 수가 없는 떨림증상과 갑상선 질환에 의해서 떨림증상, 소뇌위축과 턱떨림, 활동이나 자세로 인한 떨림, 긴장성 떨림, 약물복용으로 인한 떨림, 알콜로 인한 떨림 등으로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이런 떨림증상을 의학용어로 진전증상이라고 합니다. 또, 입술은 윗입술과 아랫입술이 서로 독립적이기 때문에 윗 입술떨림, 아랫입술떨림 따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윗 입술떨림 원인은?

지금까지 밝혀진 입술 움찔 증상의 원인은 카페인 과다 섭취로 인한 것과 칼륨 부족, 특정한 약물로 인한 민감반응, 다양한 질병 등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것 입니다.

혹은 스트레스나 피로누적 등으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카페인 과다 섭취시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3

커피를 자주 드실 경우 흥분이나 불면증, 정서불안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인중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또, 다량의 카페인으로 인해 불규칙적인 심장박동이나 심할 경우 짜증이 늘고, 배뇨가 증가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커피를 드시는 것보다 디카페인 커피를 드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칼륨 결핍시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4

칼륨은 우리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몸에 신경 신호를 전달 할 때 칼륨이 필요하게 됩니다. 부족하게 되면 근육에 영향을 줄 수가 있으며 이로 인해 입술이 떨려요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감자, 고구마, 오이, 양파, 늙은 호박, 오렌지, 바나나, 두부, 상추, 대추, 색깔 진한 과일, 푸른색의 야채

입술 움찔 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의 떨림이 있는 분들은 칼륨 보충제를 드셔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윗 입술떨림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5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 라고 부를 정도로 몸에 매우 좋지 않은 것 입니다. 스트레스를 계속 받게 된다면 다른 증상들도 나타나게 되지만 도피 반응이 나타나게 되면서 안면 근육을 통해 입주변 떨림이나 윗 입술떨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으면 운동이나 숙면, 요가, 명상 등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서 풀어줘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증상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6

흔히 눈밑 떨림이 나타나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 같다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윗입술 경련이 있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마그네슘은 효소와 세포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성분 입니다. 또, 탄수화물을 대사하는 과정 중에 활용이 됩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바나나, 생선, 대두, 시금치, 케일, 견과류, 아보카도, 저지방 요구르트, 다크 초콜릿

아랫입술 떨림이나 눈밑 떨림 증상이 자주 나타나게 된다면 마그네슘 영양제나 종합비타민 등을 챙겨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인생 한방을 노리면서 매주 마다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814만분의 1로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윗 입술떨림 경련 원인 7

조금의 희망이라도 얻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아가 자동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5등도 한번도 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또 당첨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보단 수동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로또 분석사이트를 통해 예상번호를 받아 5천원이 라도 당첨이 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어도 5천원이 라도 당첨되길 원하신다면 로또통을 통해 무료로 예상번호를 받아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통은 VIP압축추천조합시스템을 통해서 당첨 확률을 최대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로또번호를 무료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