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가노 복용법 부작용

오레가노 복용법 부작용 에 대한 알게 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오레가노 복용법 부작용 1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되면 원래 잘 모르던 음식들도 알게 됩니다. 그 중 오레가노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식품 안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인해서 항산화 맟 항염, 항균의 효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면역력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이 식품에 대해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레가노란?

오레가노 복용법 부작용 2
클릭시 확대됨

오레가노 라는 식품은 유럽 남서부와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 인 식품 입니다. 수천년 동안 요리의 재료와 대체의학 재료로 사용이 되어 왔습니다.

이 식품은 꽃박하라고 불리기도 하며 민티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유사한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맛은 쓴맛과 매운 맛, 떫은 맛, 달콤한 맛, 부드러움 맛 등을 내줍니다.

오레가노 영양성분

함유하고 있는 영양성분은 비타민 A를 시작해서 C, K, E, B, 엽산, 판토텐산, 베타인, 콜린, 오메가 3, 오메가 6, 불포화 지방산, 칼슘, 망간, 셀렌, 섬유질,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레가노 효능

오레가노 복용법 부작용 3
클릭시 확대됨

본 식품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해주고 높은 항균작용을 해줍니다. 이로 인해서 진통이나 해독, 피로해소, 항암, 항염증, 호흡기 질환 등을 예방 또는 도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 그리스나 로마에서는 치료제로도 사용이 됐습니다.

소화작용

소화가 잘 안될 때 오레가노를 말린 잎을 차로 마셔서 소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이 안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인해서 위장환경을 개선하고 배앓이 등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항진 작용

오레가노를 통해 오일형태로 만들어서 사용을 하는데, 이를 통해 이뇨작용과 식욕증진, 살균, 해독 작용 등에 쓸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카바크롤 성분으로 곰팡이 균과 칸디다균을 억제하는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오레가노 안에 로즈메리닉 산과 카바콜, 티몰이 라는 성분으로 인해서 병원균을 박멸하고 인체의 면역 기전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진통작용

두통이나 멀미, 불면증이나 진통이 있을 때 오레가노를 통해서 진정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호흡기 관련

호흡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 식품 안에는 강력한 항 바이러스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고 기관지에 쌓인 가래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오레가노를 만나보시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사용법

오레가노 복용법 부작용 4
클릭시 확대됨

오레가노 오일을 섭취하는 방법 또는 피부에 바르는 방법 두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피부에 바를 경우

갖고 있는 코코넛 오일과 1:4 비율로 섞어서 발바닥에 바른 다음 마사지를 해줍니다. 여드림이나 무좀이 있을 경우 환부에 사용을 해도 됩니다.

먹는 경우

오레가노 오일의 하루 권장량은 200mg~ 500mg 입니다. 오일을 물에 희석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오레가노 부작용

오레가노 복용법 부작용 5
클릭시 확대됨

오레가노는 민트계열의 식품이기 때문에 민트나 허브 계열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분이 드시면 설사나 구토, 속쓰림을 발생 시킬 수가 있습니다.

조금 드셔보시고 만약 본인과 맞지 않을 경우엔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