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 복용시간 부작용 남자 효능 추천

오늘은 엽산 복용시간 부작용 남자 효능 추천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엽산 복용시간 부작용 남자 효능 추천

엽산이 라는 보조식품은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라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 뿐 아니라 남성분들도 드셔야 합니다.

특히 2세 계획을 갖고 있는 신혼부부라면 무조건 입니다. 왜 남자도 먹어야 하는지 아래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서울 강남구 치아미백 비용 저렴한 곳 싼 곳 과잉진료 없는 치과 Top 5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엽산이란?

엽산은 비타민 B9으로 수용성 비타민 중 하나 입니다. 주 역할은 세포 합성에 필요한 DNA를 생성하고 적혈구를 만들어줍니다.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꼭 필요한 이유는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에게 공급해야 할 혈액량이 급증하게 됩니다.

임신 전부터 태아에게 좋은 영양소를 공급해 줄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임신 준비시기에 엽산은 필수 입니다.


엽산의 종류

엽산은 천연 엽산과 활성형 엽산, 합성 엽산 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천연엽산은 Folate, 합성엽산은 Folic acid, 활성 엽산은 5-methyltetrahydrofolate 으로 표기가 됩니다.

천연 엽산은 실제 식물을 통해 추출한 성분이 10%정도만 들어가 있어도 천연으로 표기 할 수 있습니다. 천연이면 다 좋은 것 같지만 구조 자체가 불안정하고 흡수율이 제일 낮기 때문에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합성 엽산은 DHFR 과정을 거쳐서 활성형 분자구조로 변화되어 쓰이게 되며 천연 엽산보다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흡수되지 않은 엽상이 발생하면서 혈액에 남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활성엽산은 천연과 합성 엽산의 장점과 단점을 보완해서 만든 식품 입니다. 엽산을 고르실 때 되도록이면 활성엽산 또는 5-MTHF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기 좋은 활성엽산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엽산 효능

엽산을 섭취하게 되면 적혈구를 생성해주고 골수에서 세포 합성 및 분열에 필요한 DNA를 만드는 원료로 사용이 됩니다.

또, 간 해독작용과 여성의 생식기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편이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건강한 장자 생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건강한 아이를 낳고 싶다면 부부 모두가 엽산을 꾸준히 드셔야 합니다.

만약 부족하게 되면 태아가 선청성 심장질환이나 구순열, 척추 이분증, 무뇌증, 정신지체, 학습장애, 척추 갈림증 등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조산의 위험이 늘어나게 됩니다.


엽산 권장량

일반 성인들은 엽산 결핍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성인 평균 1일 권장량은 250mcg로 음식을 통해서 충분히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단, 결혼한 신혼부부의 경우 본인도 모르는 사이 임신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하루 400mcg를 드시고 음식으로 200mcg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경관 결손을 72%까지 낮출 수가 있습니다.


엽산 복용기간

가임기 여성의 경우 임신 전 3개월부터 14주까지 지속적으로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14주를 넘었다 할지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문제가 생기지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여성의 임신 전 엽산 복용률은 30%정도로 상당히 낮다고 합니다.

가임기 여성이라면 혹시 모르니 엽산을 꾸준히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