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검버섯 나는 이유

얼굴 검버섯 나는 이유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검버섯 나는 이유 1

나이가 들면 가장 먼저 변하는 것이 바로 피부 입니다. 유전자의 축복과 갖고 있는 돈을 통해 꾸준하게 관리를 하게 되면 좋은 피부를 유지 할 수가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세월의 풍파를 직격탄으로 맞게 됩니다.

그 중 검버섯은 연세가 드신 분들한테만 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젊은 사람들 중에서도 검버섯이 일어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검버섯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인모드 리프팅 효과 부작용
📍 고혼진 화장품 가격 파는 곳 후기
📍 여드름 치료 실비보험 처리방법
📍 성인 여드름 원인 흉터 없애는법
📍 얼굴 피지낭종 제거방법
📍 얼굴 붉어지는 증상 남자 여자 이유


검버섯은?

검버섯은 피부 위로 검게 올라오는 피부 질환을 말 합니다. 선천적이기 보단 후천적으로 생기는 피부 질환으로 피부에 있는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이 되는 현상 입니다.

주로 검버섯이라 불리지만 기미나 주근깨, 지루 각화, 저승꽃 등등도 이로 인해 발생된 피부 질환 입니다. 주로 3cm 안팍으로 피부의 이마나 얼굴 또는 목 등에 나타나게 됩니다.


검버섯 원인

검버섯이 발생되는 주 원인은 크게 4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자외선 노출

검버섯이 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자외선 입니다. 강한 햇빛을 오랫동안 받게 된다면 검버섯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발생된 검버섯은 시간이 흘러서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습니다. 한번 발생하게 되면 계속 쌓이게 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거나 야외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자외선 노출을 막아 줄 수 있는 모자를 쓰시거나 썬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중 하나 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검버섯의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혈관이나 림프, 자율 신경 등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서 검버섯이 발생하게 됩니다.

호르몬변화

사람은 시간이 흐르면서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갱년기를 맞이하게 되면서 각종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호르몬 입니다.

이 호르몬 변화로 인해서 검버섯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인간의 몸은 전체적으로 유전적인 요인을 따르게 됩니다. 똑같이 살아가지만 관리를 전혀하지 않아도 피부가 좋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유전적으로 좋은 피부를 타고 났기 때문에 관리를 하지 않아도 좋은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도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많이 상 할 수 있기 때문에 검버섯을 예방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줘야 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을 없애기 위해 총 4가지 사항이 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아예 없애긴 힘들지만 옅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

건강보조식품 섭취

사람은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들을 꼭! 섭취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영양소를 하루 3끼로 채울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과거에 비해 각 음식재료에 영양성분이 떨어졌기 때문에 별도로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 중 비타민C는 항스트레스성 비타민으로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미백효과나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비타민C나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즐겨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꼭 사용하기

검버섯 없애거나 예방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자외선 노출을 줄이는 것 입니다. 이것만 해줘도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빛의 영역으로 햇빛이 강하지 않은 날에도 존재를 하기 때문에 늘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각 제품마다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속해주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덧발라주시면 더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외선 차단제 최저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습제 사용하기

피부의 보습 또한 검버섯 예방하거나 없애는데 큰 역할을 해줍니다. 피부는 기본적으로 건조하게 되면 보호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외부에 있는 자외선을 많이 흡수하게 됩니다.

보습제를 잘 바르게 되면 영양공급이 원활하게 되면서 피부는 촉촉한 환경이 됩니다. 이로 인해 각질 세포 간의 층이 골고르게 형성되면서 건강한 피부를 형성하게 되고 검버섯을 없애거나 예방하게 됩니다.

레이저 시술하기

많이 검버섯이 발생했다면 가장 없애기 좋은 방법은 바로 레이저 시술 입니다. 과거 피부과가 많지 않을 때는 시술 비용이 비쌌지만 지금은 피부과 수가 많아지면서 고객유치하기 위해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레이저 시술을 받게 되면 콜라겐 재생과 세포 재생이 동시에 되면서 빠르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