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수 냉찜질 온찜질 하는 방법

쌍수 냉찜질 온찜질 하는 방법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쌍수 냉찜질 온찜질 하는 방법 1

쌍커풀 수술을 쌍수 라고 줄여서 말을 합니다. 쌍수가 보편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하고 있습니다. 쌍수 수술이 잘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를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서 많이 차이나게 됩니다.

붓기 빠지는 시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나지만 보통 1~ 2주가 지나면 빠지게 됩니다. 좀 심한 분은 한달정도 지나서 빠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때 냉찜질 온찜질 어떻게 하는지 본문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쌍수 붓기 원인은?

쌍커풀 수술을 하게 되면 붓기가 발생하게 됩니다. 수수을 했기 때문에 당연한 것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할 수가 있지만 그 원인이 있습니다.

혈액순환

붓기가 생기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혈액순환에 의해서 입니다. 우리 몸에 있는 혈액이 제대로 순환을 하지 못하면 혈액이 멈춰 있는 부분에 붓기가 생깁니다.

이때 근육을 수축 또는 이완을 시켜주기 위해 냉찜질 온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염증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붓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붓기는 수분이나 나트륨을 배출시키게 되면 다시 원상복귀 됩니다.

하지만 쌍커풀 수술로 인한 붓기는 수분이나 나트륨 문제가 아닌 염증이 문제 입니다. 몸에 상처가 생기면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방어하기 위해 혈액들이 상처난 곳에 몰리게 됩니다.

이때 혈액이 정체가 되면서 순환을 하지 못하면서 붓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땐 병원이나 약국에서 첩아받은 소염제나 항생제를 드시면 가라 앉게 됩니다.

만약 겨드랑이 붓기 일어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쌍수 붓기 빼주는 음식

쌍수 한 다음 먹는 음식에 따라서 붓기가 빨리 빠질 수가 있습니다.

짠 음식 피하기

짜거나 매운 음식을 먹게 되면 얼굴이 붓게 됩니다. 만약 먹게 되면 염분으로 인해서 몸 안에 있는 수분을 빼앗아가 붓기가 잘 안빠지게 됩니다.

쌍수를 한 다음에는 더욱더 붓기 빠지는데 방해를 받게 될 겁니다. 그렇기 떄문에 되도록이면 맵고 짠 음식은 멀리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분 많이 보충하기

맵고 짠 음식을 먹지 않지만 물을 많이 안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물은 정수기나 생수를 말씀드리는 것 입니다. 녹차나 아메리카노 등은 물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하루 2리터 정도를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뇨작용 해주는 음식 먹기

우리가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호박, 콩, 검은콩, 두유, 해조류 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은 이뇨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붓기를 빨리 빼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쌍수 냉찜질 온찜질 하는 방법

쌍수 한 다음 붓기가 올라온다면 찜질을 통해서 붓기를 제거 할 수가 있습니다. 성형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부위의 얇은 피부 안쪽에 상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이 부위 지혈을 해주게 된다면 붓기가 줄어들게 됩니다.

쌍수 후 3~ 5일 동안 냉찜질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찜질팩을 얼굴에 바로 대면 너무 차갑기 때문에 거즈나 손수건 등으로 말아서 1회에 10~ 15분정도 해주면 좋습니다.

쌍수 후 5일이 지나고, 실밥을 풀었다면 상처가 어느정도 아물었을 겁니다. 이때는 온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온찜질을 하게 되면 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빠르게 만들어 줍니다. 온찜질을 할 때는 너무 뜨겁지 않게 1회에 10~ 15분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붓기가 심해졌다면 냉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