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도가 높은 집 습기제거

습도가 높은 집 습기제거 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려 합니다.

습도가 높은 집 습기제거 1

여름이 되면 장마가 찾아오고, 이로 인해서 집에 습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실내 습도가 높아지게 되면 빨래가 잘 마르지 않고 침구가 눅눅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식중독이나 피부병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수가 있기 때문에 알려드리는 습기 제거 방법을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습도가 높은 집 발생하는 문제

집에 습도가 높게 되면 빨래가 잘 마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안 여기저기 곰팡이가 피어나게 되면서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병, 각종 질환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 결로 현상이 발생하면서 전자제품에 악영향을 끼칠 수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발리 습기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생기는 질환

온열질환

온열질환이라 하면 열사병이나 열탈진 등을 얘기 합니다. 이런 질환은 높은 열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높은 습도로 인해서 발생 될 수가 있습니다.

우리 몸은 외부 온도가 높으면 체온을 낮추기 위해 땀을 흘립니다.

하지만 습도가 높을 때는 땀이 마르지 않기 때문에 체온이 떨어지지 않게 되면서 더 많은 땀을 흘리게 되면서 탈수증상이나 온열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비염 및 천식

습도가 60% 이상 일 때 건출물 내장재에 곰팡이가 쉽게 자라나게 됩니다. 단순히 발생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공기 중에 포자형태로 퍼지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천식을 유발하게 됩니다.

호흡기가 약한 분들은 습도가 높은 곳들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좀이나 아토피

높은 습도를 유지하게 되면 피부가 망가질 수가 잇습니다.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피부사상균이 서식하기 좋기 때문에 무좀이나 아토피를 발생시킬 수가 있습니다.

심할 경우, 혈관부종이나 소양증 등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뇌수막염

습도가 높으면 곰팡이 뿐만 아니라 세균이 늘어나게 되면서 영유아나 고령자에게 뇌수막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뇌수막염이 라는 것은 뇌를 둘러싸고 있는 수막에 염증이 발생 되는 질환으로 열이나 두통, 오한 등 감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습도가 높은 집 습기제거 방법

커피가루 갖다 놓기

종종 카페에서 필요하신 분들 갖고 가라며 커피가루를 내놓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커피가루는 탈취나 습기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집에 효과적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커피가루를 놔두게 되면 악취와 곰팡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금 갖다 놓기

음식 할 때 사용하는 소금은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습도가 높은 집이 라면 빈병에 소금을 담아서 습도가 높은 곳에 놔두면 습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 날이 맑은 날에 햇볕에 건조한 다음 재사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숯 갖다 놓기

옛날부터 숯은 습도 조절을 해주면서 공기정화를 시켜주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숯에는 많은 공기구멍이 있으며, 이 구멍을 통해 습도가 높은 날은 습기를 빨아들이고, 낮은 날은 습기를 배출하면서 습도 조절을 해줍니다.

보일러 켜기

습도가 높은 날은 보일러를 켜서 습기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여름에 보일러를 켜두면 힘들기 때문에 외출시간에 맞춰 활용하시면 효과적으로 습기제거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습기제거제 사용하기

집에 쉽게 발생 할 수 있는 습기를 잡기 위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 제품들을 통해 적정습도인 40~ 60% 수준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로 싱크대 수납장이나 욕장, 침실, 거실, 신발장, 책장 등 습기가 생기는 곳에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