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잎열수추출물 성분 부작용 효능

수국잎열수추출물 성분 부작용 효능 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수국잎열수추출물 성분 부작용 효능 1

코로나 때 확찐자가 된 다음 지금까지 빠지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상당히 중요 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지만 운동 끝난 다음 많이 먹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식단관리를 해줘야 하고, 수국잎열수추출물과 같이 체지방 감소를 해주는 식품을 같이 드셔야 합니다.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있지만 그 중 오늘은 수국잎열수추출물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국이란?

수국잎열수추출물 성분 부작용 효능 2

수국이 라는 것은 수국의 ‘수’는 한자로 물을 의미하고 물을 좋아하며 비옥하고 수분이 많은 땅에서 자라는 꽃 입니다.

수국은 각각 다른 색을 띄게 되는데 이는 토양의 영향으로 인해 색이 변하게 되는 것 입니다. 알칼리성을 지닌 토양에서는 분홍색을 띄고, 산성을 지닌 토양에서는 남색으로 자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수국잎 열수추출법이란?

수국잎열수추출물 성분 부작용 효능 3

수국잎열수추출물은 열수추출법을 통해 추출한 물을 말하는 것 입니다. 열수추출법이 라는 것은 과일이나 채소 등에 있는 영양분을 추출 할 때 사용 하는 방법 입니다.

추출하려는 대상 식물의 영양성분이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10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서 영양분을 추출하게 됩니다.

열수추출법을 보다 편하게 이해하려면 조선시대 배경으로 한 드라마나 영화에서 한약을 달일 때 모습을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수국과 수국차 차이

수국잎열수추출물 성분 부작용 효능 4

일반적으로 수국과 수국차를 같다고 생각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국차는 차로 만들어서 먹기 위해 개량 된 품종 입니다.

일반 수국은 독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섭취하게 되몀 몸에 해로운 성분이 쌓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가공을 해서 먹어야 하는데, 가공 할 때 쓰이는 재료가 바로 수국차 입니다.

식물이름이 수국차 입니다. 그리고 이를 재료로 해서 나오는 감로차와 이슬차가 있습니다.


수국잎 추출물 효능

수국잎열수추출물 성분 부작용 효능 5

동의보감에 적힌 것을 토대로 말하자면 수국은 심 열량계, 번조, 건위 정혈 등을 다스릴 때 쓰였다고 나와 있습니다.

심 열량계라는 것은 심장에서 발생을 하게 되는 각종 열성 병증 입니다. 번조는 가슴 답답함이나 초조 불안함을 의미합니다.

건위는 소화기능 개선이고, 정혈은 피를 맑게 해주는 것 입니다.

수국차를 즐겨 먹게 되면 가슴통증과 불안을 제거 할 수가 있습니다. 또, 수국잎 추출물 안에는 하이드란제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주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몸 안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산을 연소시켜줘서 다이어트를 도와주게 됩니다.

또, AMPK 효소로 인해서 단백질 분해를 억제하게 되면서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콜라겐 성분을 분해하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수국차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를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수국잎 추출물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할지라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수국잎 추출물은 하루 600mg 이내로 섭취하셔야 합니다.

기준을 넘어서 과하게 섭취하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어지럼증, 두통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