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손톱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손톱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1

발에 무좀이 걸린다는 것은 들어보셨지만 손톱 곰팡이 라는 것을 들어보신 분들은 많지 않을 겁니다. 손톱이 녹색으로 변색이 될 경우 손톱 곰팡이 라고 합니다.

이 질환은 무엇 때문에 걸리게 되는 것이고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인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곰팡이라는 것은?

손톱이 녹색으로 색이 변하게 되면 손톱 곰팡이 또는 녹농균에 감염됐다고 합니다. 환부를 녹색으로 변색시킨다고 해서 녹농균이라고 불리게 됐습니다.

다행히 변색만 될 뿐 통증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악화가 될 수 있으니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손톱 곰팡이 원인

손톱관리를 게을리 한 경우

녹농균이 라는 세균은 갑자기 생겨난 세균이 아닙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항상 우리 주변에 멤도는 세균 입니다.

이렇게 사람과 공생하다가 손틉관리를 게을리 하게 될 경우, 손톱 사이에 균이 침입을 하면서 녹색으로 변하게 되는 것 입니다.

주로 녹농균은 습기가 많은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름 장마철에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젤 네일을 받았을 때

젤 네일 시술을 받았다고 다 손톱 녹농균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젤 네일을 한 다음 시간이 흐르게 되면 손톱과 젤 네일 사이가 뜨게 됩니다.

이때 손을 씻거나 샤워를 했을 때 그 안에 녹농균이 들어가게 되면 녹색으로 변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손톱질환으로 인해

손톱관리를 게을리 하지 않았는데 발생하게 된다면 기존에 앓던 손톱질환에 의해서 발생 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갑박리증이라 해서 손톱 끝이 하얗게 뜨는 질환을 앓고 있거나 손톱 디다증, 손톱 무좀이라 불리는 백선, 면역력 저하가 된 분들이 주로 걸리게 됩니다.


손톱 곰팡이 예방

손톱은 항상 청결하게

손톱 곰팡이가 발생을 했다면 예방하기 위해서 최우선 적으로 손톱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우리 인체 중에서 가장 오염이 쉽게 되는 것이 바로 손 입니다.

손에는 수많은 세균과 곰팡이 균이 묻을 수가 있는데, 이때 손톱 관리를 게을리 하게 된다면 녹농균으로 인해 곰방이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젤 네일 교체 주기는 3~ 4주

젤 네일 등을 시술한 다음 3~ 4주가 되면 교체 해줘야 합니다. 또는 3~ 4주가 되지 않았어도 네일이 뜬다면 떼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젤 네일 받은 다음 수분이 머문 상태로 놔두지 말고 최대한 수분이 날아가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 곰팡이 치료방법

변색됐다면 바로 병원가기

손톱 곰팡이를 발견했을 때, 네일을 바로 떼고 며칠이 지나면 개선이 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어느정도 상황인지 모르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병원을 가야 합니다.

손톱 곰팡이가 생겼는데, 통증이 없다고 해서 방치하게 된다면 다른 곳으로 전염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또, 검게 변색이 될 수가 있으니 초기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어느 병원을 가야 할지 모를 땐 여기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