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차가울 때 좋은 음식 원인

손발 차가울 때 좋은 음식 원인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손발 차가울 때 좋은 음식 원인 1

날씨가 추워서 손발이 차가운 것은 환경을 따뜻하게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주변 환경이 따뜻한데 손발 차가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따뜻한 장판에 이불을 덮고 있어도 차가울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손발 차가운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수족냉증 원인

손발이 차가운 것을 수족냉증이 라고 합니다. 수족냉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손과 발끝에 제대로 보내지지 않아 발생 된 증상 입니다.

심장에서 제대로 피를 공급해줬는데 공급이 이루어지는 혈관에 이물질이 잔뜩 껴져 있거나 혈액이 맑지 않고 탁하거나 끈적거리게 된다면 손발 차가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손발 차가울 때 해결방법

수족냉증이 있을 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을 주로 드시는 것 입니다. 이런 음식을 아래 자세히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마늘은 음식 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재료 중 하나 입니다. 마늘을 적당히 섭취해주게 되면 체내에서 열이 나도록 도와주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주면서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은 마늘을 자주 섭취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호박

단호박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는 음식 입니다. 이 안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A도 풍부히 들어있어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 입니다.

수족냉증을 앓고 있다면 단호박죽을 드셔보시거나 단호박을 삶아서 드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구기자차

구기자는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난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가까이 하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장이 약한 사람들한테 효과적이기 때문에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즐겨드시게 되면 두통과 기관지, 신장기능 개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피차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으며 체내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음식 입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은 계피차를 드셔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과차

모과 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고, 면역력 강화를 시켜줍니다. 이로 인해서 수족냉증 뿐만 아니라 감기를 예방 할 수가 있습니다.

등푸른생선

등푸른 생선 안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벽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주게 됩니다.

평소 등푸른생선을 자주 드시지 않는다면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오메가3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91,231개 후기가 달린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