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사마귀 없애려면 짜면 안되는 이유

물사마귀 없애려면 짜면 안되는 이유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사마귀 없애려면 짜면 안되는 이유 1

물사마귀는 비교적 흔하게 발생 할 수 있는 피부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성인들도 발생하지만 주로 어린 아이들한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면역력이 낮은 애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게 되면서 발생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물사마귀 짜면 안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서 물사마귀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 라는 것은 바이러스 감염성 피부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이런 물사마귀가 생기는 이유는 폭스 바이러스 라는 물사마귀 바이러스 감염이 됐기 때문 입니다.

주로 손이나 발바닥을 제외한 모든 피부에 생길 수가 있고, 발생하게 되면 크기는 3~ 6mm 정도 작게 발생을 하며 피부색 혹은 분홍색으로 형태를 띄게 됩니다.


물사마귀 짜면 안되는 이유

물사마귀 바이러스로 인해서 생겨나게 되면 큰 증상은 없습니다. 단, 가려워서 계속 긁게 되면 피부의 다른 부위에 전염이 됩니다.

물사마귀 짜면 안되는 이유는 바로 이것 입니다. 하나가 발생했을 때 짜고 다른 부위로 번지게 되면서 지속적으로 늘어 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주로 이런 물사마귀는 어린이한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성별 중 여자 아이들보단 남자 아이들한테 흔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유치원이나, 놀이터, 수영장, 학교 등에서 같이 모여서 놀다가 전염이 됩니다. 이때 직접 피부에 접촉하면서 감염 될 수가 있고, 다른 사람이 사용한 수건을 통해서 전염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후천성 면역결핍증 환자나 항암치료 등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

물사마귀가 생겼다고 바로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다른 피부로 전염이 되거나 퍼질 수가 있고 그로 인해 피부에 흉터나 색소 침착이 남을 수 있으니 빨리 없애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병변 따기

집에서 핀셋을 이용해서 직접 하나씩 병변을 따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위생적 문제가 있을 수가 있고 흉터가 남을 수가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치료나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치료

병원을 가서 핀셋 등을 이용한 치료가 있고, 레이저를 통해 치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치료 받은 뒤 1~ 2일동안 물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치료 부위에 습윤 드레싱을 해서 1~ 2주 붙이게 되면 상처부위의 감염을 막아주면서 흉지지 않고 물사마귀를 없앨 수 있습니다.

냉동치료

레이저 치료 말고 냉동치료가 있습니다. 이는 극저온의 액화질소를 물사마귀에 도포를 하는 것 입니다. 통증은 발생하지만 2주 간격으로 치료를 받게 되면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코코넛오일을 통해 응급처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코넛오일은 항균이나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성분이 들어있어 물사마귀로 인해서 발생하는 가려움증이나 자극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사마귀 뿐만 아니라 다른 용도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상용으로 구비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늘

마늘이 항균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곱게 갈아서 물사마귀 난 곳에 거즈를 붙인 후 바르면 증상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따가움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적당량 도포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소금

소금과 올리브유, 꿀을 한 숟가락 섞어서 물사마귀 난 부위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물사마귀가 발생 했을 때 코코넛오일이나 마늘, 소금을 사용 할 수 있지만 이것은 참지 못할 정도로 가려움증이 발생 했을 때 임시방편으로만 사용을 하시고, 병원가서 치료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좋은 병원 찾는 방법

각 병원들도 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좋은 병원인지 아닌 병원인지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병원을 가야 하는데 좋은 병원이 어딘지 모를 경우 이 방법을 통해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