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토닌 부작용 복용법 영양제 효능 처방

오늘은 멜라토닌 부작용 복용법 영양제 효능 처방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멜라토닌 부작용 복용법 영양제 효능 처방

현대인들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해결 불가능한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잠을 못 이루는 불면증까지 겪게 됩니다.

이럴 땐 멜라토닌을 드시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주변에서 이 식품으로 인해서 불면증을 개선한 경우들이 많이 있으니 불면증을 앓고 있다면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멜라토닌이란?

멜라토닌은 생체 리듬을 관장하는 천연 호르몬 입니다. 주로 어두운 밤에 생성을 많이 하고, 낮에는 생성되는 양이 줄어들게 됩ㅈ니다.

주로 저녁 7시부터 분비를 시작하고, 10시에 급상승 했다가 새벽 3시에 많이 분비를 하게 됩니다. 생성 되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교대근무나 옳지 못한 생활패턴을 갖고 게신 분들은 멜라토닌이 생성이 저하가 됩니다.


멜라토닌 효능

불면증을 앓고 있거나 해외 출장이 잦으신 분들, 교대 근무자들의 경우 멜라토닌을 복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가 잇습니다.

멜라토닌을 갖고 연구를 한 결과 수면 효과에 대해 수긍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면제처럼 뇌의 활동을 억제해 잠에 들게 하지 않는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즉, 멜라토닌을 복용을 한다 해서 무조건적인 수면효과를 볼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심한 불면증을 앓고 있다면 운동을 하거나 병원을 가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멜라토닌 부작용

멜라토닌을 복용하시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방향 감각 상실이나 복통, 피부발진, 두통이 전부 입니다.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됩니다.

이외에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은 복용을 중단했다가 다시 드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불면증 및 수면장애 해소 방법

멜라토닌을 섭취해서 잠을 자기 좋은 몸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자리에서 스마트폰을 보거나 새벽 늦게 자는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멜라토닌의 효과를 얻지 못하게 됩니다.

수면 장애를 벗어나고 싶다면 멜라토닌을 드시는 것도 좋지만 올바른 수면패턴을 만드시는 것과 규칙적인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멜라토닌 구입방법

다른 나라의 경우 멜라토닌을 쉽게 구입 할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 이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몇 년전만 해도 해외직구를 통해서 사먹을 수가 있었지만 지금은 잘 보이지 않지만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구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