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치료 비용 장점 단점

라식 치료 비용 장점 단점 에 대한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식 치료 비용 장점 단점 1

안경을 쓰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라식이나 라섹 등 시력교정 시술을 받게 됩니다. 다른 나라에서도 많이 진행을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과 비용 등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식은?

라식 치료 비용 장점 단점 2

라식 시술은 플랩이 라는 절편을 만든 다음 각막 실질 부분에 있는 근시나 난시량 만큼 레이저를 조사해서 교정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수술방법은 칼날로 하느냐 레이저로 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레이저가 더 비싸지만 각막 절삭량도 적고 정교하게 깍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선택을 하십니다.

장점으로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일상생활 복귀를 보다 빠르게 할 수 있고, 통증이 적습니다. 단점으로는 고도근시나 난시 혹은 각막이 얇은 분들은 수술을 할 수 없습니다.

또, 외부충격에 약해 눈에 넣어둔 절편이 밀릴 수가 있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거나 격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은?

라식 치료 비용 장점 단점 3

라섹 시술은 눈에 있는 상피라는 조직을 알콜이나 브러쉬, 레이저 등으로 벗긴 다음 근시량 혹은 난시량 만큼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 입니다.

그리고 제공해주는 치료용 콘택트렌즈를 5일정도 착용하고 지내야 합니다.

장점으로는 고도 근시나 난시, 각막이 얇은 분들도 이용 할 수가 있고, 라식 시술보다 잔여 각막이 많이 남기 때문에 부작용이 덜하고, 외부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거나 선수들도 가능한 시술 방식 입니다.

단점으로는 상피조직을 제거를 하는데 시술 이후 이로 인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2~ 3일은 일상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또, 치료용 렌즈를 끼는 동안 눈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기 때문에 씻는 것도 안되며 회복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원하는 목표 교정시력까지 나오는데 한달이상이 걸릴 수가 있으며 안약 및 자외선 차단을 3개월 이상 해야 합니다.


라식과 라섹 차이점?

라식 치료 비용 장점 단점 4

위에서 설명을 드렸듯이 시술방식이 다릅니다. 라식은 레이저를 통해 조사한 다음 절편을 넣는 방식이고 라섹은 상피조직을 근시량 혹은 난시량만큼 레이저를 조사해서 진행하는 방식 입니다.

이런 다른 시술 방식으로 인해 수술 후 관리나 부작용도 달라지게 됩니다.

라식은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가 있고, 이후 통증도 없습니다. 단, 외부충격으로부터 조심해야 합니다. 라섹은 보통 5일정도는 치료용 콘탠트랜즈를 끼고 있어야 하는데 이때 눈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기 때문에 씻는 것도 안됩니다.

또, 레이저로 상피조직을 조사했기 때문에 통증도 따라오게 됩니다.

라식 라섹 치료비용은 각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몇군데 선정을 해서 가격비교 후 상담받고 시술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술 부작용 및 주의사항

라식 치료 비용 장점 단점 5

라식이나 라섹은 눈에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신뢰 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서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인터넷 후기를 본 다음 선택을 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시술을 받았기 때문에 주변 지인이나 친구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라섹을 하게 되면 3개월동안 자외선은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썬글라스와 모자 혹은 자외선 차단 안경 등을 착용하고 다녀야 합니다.

시술을 한 다음 야외활동이나 운전을 하면 안됩니다. 밤에는 어두워지기 때문에 사물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눈이 상당히 피로하게 됩니다.

이때 밖을 돌아다니시다가 사물을 잘못봐서 넘어지거나 사고가 날 수가 있으니 절대 금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