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드름 원인 치료 없애는법

등드름 원인 치료 없애는법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등드름 원인 치료 없애는법 1

등드름이라 하는 것은 등에 나는 여드름을 말합니다. 남자분들은 따끔거려서 신경쓰이는 것 말고는 크게 불편하지 않지만 여자분들은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것 중 하나 입니다.

등드름으로 인해서 피부과를 다니는 분들도 있는데, 그 원인과 없애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등드름 원인은?

일단 여드름이라는 것은 피부 안에 있는 피지선에 지루가 쌓이게 되고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이걸 여드름이라 합니다.

발생 되는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원초적인 원인은 바로 피지분비가 과다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 과다하게 발생 된 피지로 인해서 각질세포가 만들어지고 모공이 막히게 되면서 안좋은 박테리아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방어를 하게 되는데 방어 할 때만들어지는 것이 염증반응이고 여드름이 되는 것 입니다.

등에 나는 여드름인 등드름도 마찬가지 입니다. 원래 등은 피부층이 두겁고 피지가 많기 때문에 여드름이 쉽게 생기기 좋은 곳 입니다.

호르몬으로 인해

호르몬은 피지선에 영향을 주고 피지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주로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전 호르몬으로 인해서 피지선이 자극을 받게 되면서 월경 전후로 피부트러블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

일을 하면서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식생활 습관 및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서 등드림이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등드름 생기는 습관들

등드름을 없애는 법 중 이런 잘못된 습관을 바로 고치면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서 머리감을 때

머리를 감을 때 서서 감게 되면 샴푸가 등이나 가슴쪽으로 흐르게 됩니다. ‘이게 뭐?’ 라고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샴푸 안에는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게 닿게 된다면 피부가 민감해지면서 피지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되도록이면 머리를 감을 때 허리를 숙여서 샴푸가 가슴이나 등에 흐르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뿐만 아니라 린스나 트리트먼트도 흡착력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두피나 모발 외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제를 바르지 않을 때

샤월르 한 다음 보습제를 안바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안바르게 되면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서 건조해지기 때문에 가을이나 겨울철에 보습제를 바르는건 정말 중요 합니다.

또, 뜨거운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에 열이 많아지게 되면서 피부 분비가 활발해지고 여드름이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워 후 꼭! 보습제를 발라주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를 주로 드실 경우

가공식품은 고혈당 음식으로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게 됩니다. 등드름이나 여드름이 있는 분들은 단당류나 가공식품은 되도록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등드름 없애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케어는 크게 4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15분 이내로 끝내는 샤워

샤워 할 때 여드름 피부용 비누를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샤워볼을 이용해서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부드럽게 닦아낸 다음 미온수로 약 15분 이내로 샤워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진정효과가 있는 토너 사용하기

만약 샤워를 못하는 상황이라면 진정효과가 있는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서 등드름 난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줘도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침구 청결하게 하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8시간정도 잠을 자게 됩니다. 오랜시간 누워있기 때문에 베갯닢이나 이불 등 항상 깨끗하게 유지를 해줘야 합니다.

자주 갈아주지 않을 경우, 여드름이나 다른 피부 질환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이나 요가하기

등드름이나 여드름의 원인 중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통해서 풀어 줄 수가 있습니다. 또는 산책을 하거나 가벼운 러닝을 해도 좋습니다.


등드름 치료 비용은?

등드름을 병원가서 치료하지 않고 홈케어해서 치료 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노스카나겔을 통해 홈케어를 하면서 병원을 찾아가 치료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등드름 치료비용은 1회 최소 10~ 20만원정도 들어가게 됩니다. 1회성으로 끝나지 않기 때문에 보통 3~ 5개월정도 투자를 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에 10회를 끊으면서 할인받으면 대략 120~ 150정도 비용이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