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 야자 복용법 효능 섭취법

대추 야자 복용법 효능 섭취법 에 대한 알게 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추 야자 복용법 효능 섭취법 1

몸에 좋은 건강보조식품을 챙겨드시는 것도 좋지만 건강식품의 원료로 쓰이고 있는 재료들을 직접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중 잘 모르실 수 있는 대추 야자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복용방법과 효능 등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본문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추 야자는?

대추 야자 복용법 효능 섭취법 2
클릭시 확대됨

대추야자는 종려과에 속한 나무 혹은 그 열매를 뜻합니다. 지금까지 있는 과일 중에서 제일 달콤한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과거 5천만년전부터 자생해 온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중동에서 기르기 시작을 했으며 사막에서 자라는 특성으로 인해 원산지는 이라크나 이집트 또는 북아프리카 일대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대추 야자 나무에 가지가 꺾일정도로 많이 열리기 때문에 다산의 상징으로 여겨져 있으며 먹거리가 부족했던 사막 주민들에게 탁수화물을 공급해줌으로 생명의 나무라는 별칭도 얻었습니다.


대추 야자 효능

대추 야자 복용법 효능 섭취법 3
클릭시 확대됨

대추 야자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를 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효능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본 식품 안에는 루테오린과 케르세틴,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등 다양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상승

본 식품 안에는 과당과 포도당, 자당 등의 천연당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먹더라도 많은 에너지를 생성 할 수 있게 됩니다.

항염 효과

본 식품 안에 있는 케르세틴은 항염 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몸 안에 있는 염증을 낮출 수 있어 관절염이나 아토피 피부염 등과 같은 염증성 질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

본 식품 안에 있는 페룰산과 안토시아닌, 프로토카 테 추산 등은 천연 항산화제로 지속적으로 섭취를 하면 알츠하이머나 치매의 진행을 늦춰주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빈혈 개선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현기증이나 빈혈이 일어나게 됩니다. 대추 야자 안에는 철분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섭취하게 되면 빈혈이나 현기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경 안정 효과

본 식품 안에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의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으며,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대추야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로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추 야자 부작용

대추 야자 복용법 효능 섭취법 4
클릭시 확대됨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았다 할지라도 사람에 따라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대추야자 칼로리는 100g당 266kcal로 상당히 높은 편 입니다.

또, 70% 이상이 칼륨과 당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과체중이 되며,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대추 야자 하루 섭취량

대추 야자 복용법 효능 섭취법 5
클릭시 확대됨

대추야자를 많이 먹으면 과체중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하루 2~ 3개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식품은 주로 말려서 유통되며 견과류 혹은 차와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