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노화 늦추는 방법 시기

뇌 노화 늦추는 방법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뇌 노화 늦추는 방법 시기 1

사람의 신체는 나이가 들수록 기능이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뇌의 경우는 쓰면 쓸수록 좋아 질 수가 있습니다.

이 글 안에서 어떻게 하면 뇌가 노화가 빠르게 진행이 되거나 늦춰지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뇌 노화 가속화시키는 방법

우리 몸을 어떻게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서 노화를 가속화시키거나 늦출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지속해서 살아가게 되면 뇌 노화가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수면부족

사람은 적어도 하루 8시간은 잠을 자야 합니다. 이때 숙면을 취해줘야 하는데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잘못 주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수면부족현상이 지속되면 뇌가 빠르게 노화가 됩니다. 이 사실은 싱가폴의 국립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수면시간에 따른 뇌 노화 되는 속도에 대해 연구를 했다가 밝혀낸 결과 입니다.

잠을 자기 전에 습관적으로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보게 되면 잠을 방해 할 수 있으니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자주 섭취

탄산음료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음료수를 많이 먹게 되면 담배보다 위험하고 뇌를 빠르게 노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한 대학의 연구에서 탄산음료 500ml를 하루 1개를 계속 마시게 되면 뇌세포 수명이 4.6년 짧아진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자주 탄산음료를 드신다면 줄여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지 않을 때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하지 않는다면 매일 똑같은 일상을 살아가는 것 입니다. 이럴 경우 신선한 자극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뇌 능력은 점점 저하하게 됩니다.

인생을 좌우하는 일을 새롭게 도전하면 위험 할 수 있으니 사무실 갈 때나 집에 갈 때 루트를 바꿔서 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운동부족 일 경우

음식은 늘 먹지만 운동을 하지 않게 되면 에너지와 지방을 태워지지 않기 때문에 비만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운동부족을 통해 뇌 노화가 진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산책이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 노화 늦추는 방법

뇌 노회를 늦추기 위해서 위 알려드린 사항과 반대로 살아가면 됩니다.

독서 하기

매일 독서를 하게 되면 뇌의 노화를 늦 출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생각을 하면 뇌에 자극이 되고 시냅스가 풍부해해지게 되면서 노화가 지연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뇌는 쓰면 쓸수록 좋아지기 때문에 인지 능력이 높아지게 되면서 치매와 같은 질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하기

하루 8시간 숙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누워있을 때나 잠을 잘 때 진정한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수면을 하게 되면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되면서 신진대사 수치가 높아지게 되고 뇌에 충분한 혈액과 산소를 공급하게 됩니다.

만약 숙면을 못취한다면 일과 후 가벼운 산책이나 러닝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식습관 관리하기

우리나라는 배달음식 시켜먹기 아주 좋은 나라 입니다.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음식을 주문해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인스턴트와 가공식품을 주로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보다 색깔이 있는 채소나 야채가 곁들어간 식단으로 바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런 식단은 비만과 각종 질병을 예방 해 줄 수가 있습니다.

홍차나 녹차, 허브차 즐기기

일을 하면서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런 커피보다 홍차나 녹차를 먹게 되면 산화 손상을 막는 카테콜을 섭취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 숙면을 못하는 분들은 커피를 멀리하게 되면서 숙면을 취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하기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은 가벼운 산책이나 러닝을 하시면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뇌에 혈액이 몰리게 되면서 무거운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때 스트레칭이나 산책을 하게 되면 피가 손과 발로 혈액이 분산이 되면서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을 받으실 겁니다.

운동을 통해 땀을 흘려주면 숙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