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원시 차이점 테스트 증상

노안 원시 차이점 테스트 증상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노안 원시 차이점 테스트 증상 1

스마트폰과 PC 모니터 사용이 많이 늘어나게 되면서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눈이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그 원인이 있고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중 나이를 먹음에 따라서 발생되는 노안과 원시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안 원시 근시 난시 차이점

눈이 안좋아지면 안경없이 글을 볼 때 상당히 피로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그리고 안경을 맞추러가게 되면 안경점에서 시력 측정을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안경을 맞추는 고객한테 그에 따른 얘기를 해줍니다. 이때 노안인지 원시인지 근시인지 알려주게 됩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난시

일반적으로 눈에 있는 각막은 세로방향과 가로방향 모두 같은 정도의 굴곡을 갖고 있습니다. 난시의 경우, 굴절력이 달라지게 되면서 사물의 상이 정확히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벼운 난시는 안경을 통해 교정을 할 수가 있지만 심한 난시의 경우 안경만으로는 안되기 때문에 하드콘택트렌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근시 원시

근시와 원시는 반대의 증상을 나타내는 줍니다. 원시는 안축이 짧은 상태이고, 근시는 안축이 긴 상태 이며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원시는 사물의 핀트를 맞추기 위해 수정체를 부풀리게 됩니다. 이때 먼곳을 보고 있어도 눈이 피곤해지는 것 입니다.

근시는 안축이 길기 때문에 먼곳을 잘 보지 못하게 됩니다. 근시를 치료하기 위해 점안약을 넣게 됩니다. 그러면 눈의 조절근을 마비시키면서 먼 곳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원시를 교정하기 위해 원시용 안경을 맞춰야 하고, 근시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용해야하고 라식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안

위와 다르게 노안은 나이가 들게 되면서 가까운 곳의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40대 전반부터 시작이 되며, 60세까지 계속 진행이 됩니다.

나이가 젊을 대는 수정체가 두껍기 때문에 핀트를 간단히 맞출 수가 있지만 나이가 먹으면서 수정체가 단해지고 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노안이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 안경을 일반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노안 원시 테스트는 가까운 안경점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3에서 1.5까지 만드는 마츠자키 운동법

시력회복운동을 통해서 0.3까지 떨어졌던 시력을 1.5까지 올릴 수 있는 운동법이 있습니다. 말이 되네 안되네 하는 것보다 실천을 통해서 본인이 직접 느껴보시는게 최고라 생각을 합니다.

어떤 원리로 좋아지는 걸까?

눈에는 3가지 근육이 있습니다. 홍채와 모양체, 이동근 이 3가지 근육을 훈련시켜서 회복을 시키는 것 입니다.

홍채 단련

안구의 정가운데 보면 도넛모양으로 둘러싸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홍채라고 부르며 수축과 이완을 반복시키면서 동공의 크기를 조절하게 됩니다.

이때 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이 조절이 됩니다. 빛의 밝기를 조절하게 되면서 홍채가 자극하게 되고 주변 근육을 단련할 수 있게 됩니다.

이동근 단련

안구 가운데 말고 안쪽과 바깥쪽 그리고 위와 아래를 감싸고 있는 근육을 이동근이라 합니다.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모양체 단련

수정체와 연결된 모양체는 가까운 사물과 먼 사물을 볼때 정확하게 볼 수 있게 해주는 역하을 해줍니다. 이를 단련시키게 되면 사물이 흐릇하게 보이는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