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효능 부작용 많은 음식

오늘은 구리 효능 부작용 많은 음식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구리 효능 부작용 많은 음식 1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싸더라도 유기농을 찾게 되고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은 영양제로 필수 영양소를 챙기고 있습니다.

어떤 영양소들을 잘 섭취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구리(Copper)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구리(Copper)란?

원소기호로는 Cu로 표기하며 성인의 체내에서 존재하는 필수 미량 무기질로 충분히 섭취하지 못했을 경우 빈혈, 저 색소증과 같은 신경학적 이상과 같은 결핍 증상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구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리 효능

1. 골다공증 예방과 빈혈 예방

첫 번째 구리 효능 엔 골다공증 예방과 빈혈 예방이 있습니다. 구리는 철분의 흡수와 이동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철분의 흡수를 돕다 보니골다공증을 예방하게 되며 또한, 저장된 철분이 헤모글로빈 합성 장소로 이동하는데 관여하여 헤모글로빈의 합성을 돕게 되어 빈혈을 예방합니다.

2. 피부 탄력 강화

두 번째 구리 효능으로는 피부 탄력 강화가 있습니다. 구리는 헤모글로빈뿐만 아니라 콜라겐과 피부를 유연하게 유지하는 결합 조직의 요소인 엘라스틴의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주름이 잘 생기지 않게 하는 효능을 보여주게 됩니다.

3. 면역력 향상

또 중요한 구리 효능으로 면역력 향상이 있습니다. 구리 같은 경우는 체내에 있는 백혈구 생성을 도우는

영양소이며 이런 백혈구들은 체내에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파괴하고 억제합니다.

따라서 구리를 적정량을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구리 효능 세 가지 이외에도

심장 근육 강화, 항산화 기능, 상처 치유 도움 등 여러 가지 효능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좋은 영양소라고 과다하게 먹어서는 또 안됩니다.


구리 부작용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정말 필요한 영양소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존재하기에 무작정 많이 섭취하시면 안 됩니다.

구리의 권장 섭취량은 800ug이며적정 섭취량은 2000ug이 됩니다. 과다하게 섭취 할 경우 복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간세포 손상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리가 많이 함유된 음식

그렇다면 구리가 포함된 영양제가 아닌 음식을 통해서 구리를 섭취하려면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구리가 다량 함유된 대표적인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버섯
  • 견과류
  • 갑각류
  • 다크 초콜릿

이제는 얼마나 건강하게 먹느냐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글을 읽는 분들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하는 바람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구리가 많이 들어간 식품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