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유리음영 폐결절 증상 원인

간유리음영 폐결절 증상 원인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간유리음영 폐결절 증상 원인 1

작년 전직 의사였던 방송인이 간유리음영 폐결절에 걸렸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들어보지 못했던 질병이기 때문에 어떤 증상을 일으키는지 궁금하셨을 겁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본 질병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간유리음영 폐결절이란?

간유리음영 폐결절은 폐를 통해서 발견되는 결절 중 한 종류 입니다. 건강검진을 통해서 발견이 되는 폐병변 질환 중 하나 입니다.

CT 밀도에 따라서 고형결절과 부분고혈결절, 순수간유리결절로 구분이 됩니다. CT를 찍었을 때 흐릿하게 보이는 것이 마치 유리 표면 같아고 해서 간유리음영이 라는 이름이 붙게 됐습니다.

운이 좋은 20~ 40%는 3개월이 지나면 사라지게 되지만 폐암 전단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단 받고 추적관찰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간유리음영 폐결절 증상

이 질환의 무서움은 바로 무증상이 라는 것 입니다. 폐선암으로 확진이 된 경우에도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통해 발견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나타나는 증상은 기침이나 가래, 호흡곤란 등의 일반적으로 가볍게 앓을 수 있는 폐질환 증상과 같습니다.


간유리음영 폐결절 원인

이 질병에 걸리게 되는 이유는 폐암이거나 폐렴, 폐결핵, 폐 섬유화, 약 부작용, 기생충 감염, 염증으로 인한 발병 등이 있습니다.

일반 염증에 의해서 발생 된 간유리음영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수가 있습니다. 만약 폐렴이나 폐결핵을 앓고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간유리음영 폐결절 폐암 확률

이 질병은 폐암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질병 중 하나 입니다. 일반 염증으로 인해 발생 된 것은 사라지게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폐암으로 이어 질 수가 있습니다.

간유리음영의 크기가 1cm 크기가 되면 약 80% 정도 발생했다고 판단을 하고, 2cm 이하의 간유리음영은 95% 확진되었다고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증상도 없이 서서히 커지기 때문에 국가에서 진행하는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으셔서 조기 발견해서 예방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