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배고픔 없애는 방법 해결 구별

가짜 배고픔 없애는 방법 해결 구별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가짜 배고픔 없애는 방법 해결 구별 1

밥을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돌아서면 배고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청소년기의 학생들이면 커야 하기 때문에 그렇지만 이미 다 큰 성인들의 경우 흔히 “배에 거지가 앉아있냐” 라며 놀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배가 수시로 고픈 분들을 겪는 것을 ‘가짜 배고픔’이 라고 표현 합니다. 가짜 배고픔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구별하는 방법과 해결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짜 배고픔이란?

가짜 배고픔이 라는 것은 밥을 먹어서 배가 부른 상태인데 음식을 먹고 싶다고 몸에서 착각을 하게 되는 현상 입니다. 주로 저혈당일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흰쌀밥이나 빵 같은 음식을 과도하게 먹으면 탄수화물 중독에 걸리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혈당 수치가 높아지게 되는 ‘혈당 스파이크’를 경혐하게 됩니다.

정상 범위에서 벗어나게 되면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서 몸 안에서 인슐린을 과도하게 분비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혈당이 떨어지게 되면 뇌에서는 배고프다고 신호를 보내게 되는 것 입니다.

이때 또 음식을 넣게 되면 체중은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한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짜 배고픔 구별

  • 식 후 3시간 안에 갑자기 배가 고프다.
  •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배고픔이 더 커진다.
  • 음식을 먹어도 공허하다.
  • 떡볶이나 초콜릿 등 음식이 생각난다.

진짜 배고픔과 가짜 배고픔 구별방법은 간단 합니다. 하루 3끼 먹은 시간 외에 배고프다고 느끼면 무조건 가짜 배고픔 입니다.

가짜 배고픔 현상이 나타났을 때, 떡볶이나 초콜렛 등 특정 음식이 당기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욱더 찾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먹게 되더라도 공허한 기분이 찾아오게 됩니다. 이런 악순환은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 무조건 끊어야 합닏.


가짜 배고픔 원인

모든 일에는 다 원인이 있습니다. 가짜 배고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혈당이 떨어졌을 때

식사를 했지만 혈당이 떨어지게 되면 뇌에서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이때 습관적으로 음식을 먹게 되면 탄수화물 중독에 걸려서 지속적으로 음식을 먹어 체중이 늘어 날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세로토닌이 줄어들게 됩니다. 줄어든 세로토닌을 보충하기 위해 탄수화물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을 유도하게 되면서 가짜 배고픔을 느끼게 됩니다.

수분부족

사람은 하루 평균 6~ 8시간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그래야 낮에 쌓인 피로를 풀고 신체를 회복시킬 수가 있기 때문 입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가 쌓이게 되고 활동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뇌에서는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내게 되는 것 입니다.

당뇨병 및 질병으로 인한

체내에 있는 당을 에너지로 써야 하는데, 이를 에너지로 전환이 안되서 발생 되는 질환이 당뇨병 입니다. 만약 계속 먹어도 체중이 줄어들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면 당뇨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가짜 배고픔 해결 방법

가짜 배고픔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생활습관이 아주 중요합니다. 밥을 먹었는데 배고프다고 느껴졌을 때 음식을 먹기 보단 따뜻한 물 한잔을 드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진짜 배고픔이 아니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드신 다음 배고픔이 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대략 10~ 15분정도만 참으시면 사라지게 될 겁니다.

만약 특정 음식이 자꾸 생각이 난다면 견과류나 오이나 당근과 같은 것을 씹어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런 음식들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가짜 배고픔을 이겨내실 수가 있습니다.

또는 가글이나 양치를 하면 음식에 대한 생각이 사라지기 때문에 이를 통해 해결 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