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량백신 사전예약 잔여백신 부작용

개량백신 사전예약 잔여백신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계속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개량백신 사전예약 잔여백신 부작용 1

이 오미크론에 대응을 할 수 있는 개량백신이 완성이 됐고, 9월 28일부터 개량백신 사전예약을 시작했고 지난 11일부터 접종 시작이 됐습니다.

한편으로 개량백신 개발이 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방역 당국에서는 이상반응의 발생 빈도가 기존 백신보다 낮다고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개량백신 사전예약 방법과 부작용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개량백신이란?

지금까지 맞았던 1~ 4차 백신은 코로나 오리지널 바이러스에 대항을 해주는 백신이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변이바이러스가 나왔고 이로 인해 확진이 된 분들도 또 확진이 되는 일들이 발생이 됐습니다.

이때 코로나 변이바이러스 중 오미크론 바이러스 백신이 생산이 됐습니다.

오미크론 개량백신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 2가 백신 입니다. 정식 명칭으로는 모더나 스파이크 박스 2주 입니다.


개량백신 접종 우선순위 대상

개량백신은 고위험군을 우선순위로 접종이 진행이 됩니다. 고위험군 대상자는 60세 이상 고령자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및 면역 저하자 입니다.

면역저하자 기준은 이렇습니다.

  • 종양 및 혈액암 등 항암치료를 받는 분
  • 장기이식 수술을 받고 면역억제제 복용을 하고 있는 분
  • 조혈모 세포 이식 후 면역억제제 치료를 받고 있는 분
  • 선천 면역결핍증인 분
  • 고용량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면역억제제 복용 혹은 치료받고 있는 분
  • 의사 소견상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 판단이 되는 경우

이미 EU와 영국, 스위스, 호주, 캐나다 등은 추가접종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는 백신이며 마지막 접종 4개월 후 혹은 마지막 코로나 확진일로부터 4개월 후부터 접종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개량백신 사전예약 방법

개량백신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에서 만든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서 미리 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량백신 뿐만 아니라 청소년이나 미접종자, 접종받은 횟수가 미달인 분들은 위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 후 백신접종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혹은 국번없이 1339로 전화를 해서 사전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량백신 사전예약은 9월 27일부터 시작을 했고, 접종일은 10월 11일부터 접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개량백신 당일예약 방법

개량백신 당일예약하는 방법은 잔여백신 예약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를 통해서 잔여백신을 조회한 다음 개량백신으로 예약을 해서 접종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예약이 어렵다면 가까운 병원에 전화를 해서 잔여백신을 확인한 다음 접종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선택하는 백신은 BA.1 기반 모더나 2가 백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량백신 부작용은?

개량백신 부작용은 기존 백신의 부작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루 정도 두통이나 근육통, 몸살 감기 기운이 있을 수가 있으며 2일부터 좋아집니다.

만약 개량백신 접종 후 2일이 지났지만 지속적으로 몸에 이상반응이 있다면 접종했던 병원을 찾아가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