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마늘 심는 시기 심는 방법 수확시기

코끼리 마늘 심는 시기 심는 방법 수확시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전세계 마늘 소비량 중 최고로 많이 소비하는 나라는 바로 대한민국 입니다.

코끼리 마늘 심는 시기 심는 방법 수확 시기

모든 음식에 마늘이 들어간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음식에 마늘이 들어가게 됩니다. 마늘 소비량이 많기 때문에 코끼리 마늘 심는 시기가 다가오게 되면 많은 분들이 심기 시작 합니다.

수도권에서 생활을 하다가 귀농을 하신 분들이 많아 코끼리 마늘 재배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각 지방마다 심는 시기가 다르니 아래 본문을 참고해서 코끼리 마늘 재배법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끼리 마늘이란?

코끼리 마늘은 6ㆍ25 전쟁 때 미국이 종자를 유전자원으로 수집을 했던 것을 지난 2007년 국내 농촌진흥청유전자원센터로 영구반환을 받으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미국이 수집해갔던 코끼리 마늘을 미국 현지화에 성공을 하면서 미국 오리건주에서는 매년 8월 중순이 되면 코끼리마늘 축제가 열릴 정도로 대중화가 됐었습니다.

여기서 명확히 알아야 할 것은 코끼리마늘은 한국에서 길러진 토종작물 입니다. 1940년대까지 국내 농가에서 재배가 되었다가 마늘향이 약해서 소비가 되지 않아 자취를 감췄다가 현재는 전라남도 강진군과 충남 태안군 등을 통해서 지역 특산물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코끼리 마늘 심는 시기는?

  • 심는 시기 : 10월 초순
  • 수확 시기 : 6월 중순

코끼리 마늘의 심는 시기는 10월 초순부터 중순까지 심어도 됩니다.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고 특히 더위가 빨리가고 추위가 빨리오는 시기에는 10월 초순에 심기 시작 합니다.


코끼리 마늘 심는 방법은?

코끼리 마늘 심는 방법을 익히기 전 심을 밭에 밑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밑작업시에 필요한 것은 유박과 퇴비, 토양 살충제 입니다.

적어도 마늘 심기 일주일 전에 밑작업을 해야 합니다. 밑작업을 한 다음 바로 코끼리 마늘을 심게 되면 거름의 가스로 인해서 마늘 농사를 망치게 됩니다.

유박과 퇴비, 토양 살충제를 흙에 골고루 뿌려주고 잘 섞은 다음 평탄화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밑작업이 끝났다면 유공 멀칭 비닐을 덮어줘야 합니다.

유공 멀칭 비닐을 깔아줘야지 다른 풀들이 자라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비닐 구멍에 맞춰서 땅을 20cm 정도 깊게 판 다음 마늘을 심어주면 됩니다.


마늘의 효능은?

  • 항암효과
  • 원활한 혈액순환
  • 신진대사 촉진
  • 다이어트 효과

항암효과

코끼리 마늘은 미국 국립 암연구소에서 선정을 한 암 예방 식품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마늘 안에는 항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져 있어 발암 세포들을 해독해주고, 정상 세포들은 건강하게 지켜주는 암에 상당히 좋은 식품 입니다.

원활한 혈액순환

코끼리 마늘 속에 있는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안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고 해독을 해주는 작용을 해주게 됩니다.

신진대사 촉진

코끼리 마늘 안에 있는 스코르딘 성분이 일반 마늘보다 2배는 높게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줌으로 인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인생 한방을 노리면서 매주 마다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814만분의 1로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료로 로또 1등 예상번호 받기 1

조금의 희망이라도 얻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아가 자동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5등도 한번도 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또 당첨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보단 수동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로또 분석사이트를 통해 예상번호를 받아 5천원이 라도 당첨이 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어도 5천원이 라도 당첨되길 원하신다면 로또통을 통해 무료로 예상번호를 받아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통은 VIP압축추천조합시스템을 통해서 당첨 확률을 최대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로또번호를 무료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