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검색 어플 키노라이츠 안내

오늘은 컨텐츠 검색 어플 키노라이츠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보고 싶은 영화가 떠올라서 넷플릭스나 wavve, 티빙 등을 찾아봤다가 시간만 낭비하셨던 분들 계실 겁니다.

이럴 때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역시나 있었습니다.

컨텐츠 검색 어플 키노라이츠 안내 1

바로 키노라이츠 라는 어플 입니다. 영화명으로 검색을 하면 어느 OTT 서비스에 있고 평점은 어떤지 한눈에 보여주는 곳으로 시간 낭비를 막아줄 수 있는 어플 입니다.

또, 영화나 드라마, 애니 등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은 진정한 리뷰를 원하는데 키노라이츠에서는 알바없는 진정한 리뷰가 존재합니다.

최근 검색을 통해 키노라이츠를 알게 되었고, 직접 사용해보고 유용했기 때문에 키노라이츠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려 합니다.


키노라이츠란?

키노라이츠라는 어플은 OTT 플랫폼의 메타검색엔진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신생 플랫폼 회사 입니다.

키노라이츠의 뜻은 독일어로 영화를 뜻하는 키노(kino)와 신호등 불빛(Traffic Lights)의 합성어 입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 네이버시리즈,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많은 곳들에서 활발하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컨텐츠 검색 어플 키노라이츠 안내 2

각각 서비스해주는 컨텐츠들이 다르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이곳저곳을 옮겨다니면서 검색을 해야 하지만 키노라이츠에서 컨텐츠명을 검색하면 어느 OTT 서비스에서 제공을 해주는지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별점 테러없는 리뷰를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매니아들이 좋아할만한 서비스 입니다.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는 대학교 3학년때까지 3,000편이 넘는 영화를 감상 할 정도로 영화 매니아였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주로 영화 추천을 해달라고 요청을 했을 정도 였습니다.

해외에서는 IMDB나 로튼 토마토, 메타 크리틱 같은 영화 가이드 서비스가 존재하지만 우리나라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점을 활용해서 평점 조작이나 후기 알바 등이 성행하고 있었기에 전문적인 평점 서비스 어플인 키노라이츠를 출시하게 된 것 입니다.

별점 테러없는 후기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누구나 평가를 할 수가 있지만 모든 분들의 평가가 반영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컨텐츠 검색 어플 키노라이츠 안내 3

실제 평점에 반영이 되는 것은 키노라이츠 내부 기준을 충족하는 인증 회원들의 점수만을 반영해서 보여지게 됩니다.

일반 회원들이 10점을 준다 할지라도 반영이 되지 않도록 해뒀습니다.


키노라이츠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우선 키노라이츠를 소개하는 곳에서 한 눈에 어느 OTT 서비스에서 컨텐츠를 볼 수 있는지 나오는 것과 별점테러없는 평점을 볼 수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키노라이츠의 장점은 몇가지 더 있습니다.

  • 각 OTT 컨텐츠 검색서비스
  • 인증 된 평점 서비스
  • 각 OTT 신작 소개
  • VOD 무료 다운로드 안내
  • 나만의 영화다이어리
  • 시사회, 예매권 이벤트
  •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단순하게 OTT 컨텐츠 검색과 인증 된 평점서비스만 제공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신작 소개를 해주며, 무료로 풀리게 되는 VOD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나만의 영화 다이어리를 만들 수가 있고, 시사회나 예매권 이벤트 또한 알려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입니다. 넷플릭스를 켜고 뭐볼까? 라고 고민을 한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분명히 볼 것은 많지만 볼만한 것은 없다는 것 입니다. 키노라이츠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좋아할만한 컨텐츠를 찾아서 추천을 해줍니다.

키노라이츠를 이용하시면 더 이상 OTT 서비스에 들어가서 방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