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증액 확인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증액 확인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증액 확인 1

국민은행을 통해 계좌를 개설 할 때 이체한도를 적당하게 잡고 개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상시 사용하는 금액 안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전월세 계약을 하게 된다면 달라지게 됩니다.

입금해야 하는 금액이 평상시 사용하는 금액보다 많기 때문에 이체한도에 걸려서 이체가 되지 않는 난감한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월세 계약을 할 일이 있다면 이체한도를 최대한 높여놔야 합니다. 하지만 한번도 하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본문에 자세히 작성해두었습니다.


계좌 이체한도는?

계좌를 만들 때 최대 이체한도를 설정하개 됩니다. 이를 통해 하루동안 최대한 보낼 수 있는 금액과 1회 이체시 가장 많이 보낼 수 있는 금액이 정해지게 됩니다.

만약 금액을 늘리기 위해 별도로 은행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뿐 아니라 모든 은행들이 공통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보안 1등급을 충족하게 되면 1일 최대 50억, 1회 최대 10억까지 이체한도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그 이상 이체한도를 높이고 싶다면 전자금융이체한도 추가 약정을 신청해야 원하는 한도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행 이체를 할 경우, 최고 10억까지(금융공동망 1회 이체한도) 설정되어져 있기 때문에 10억씩 나눠서 송금해야하며 이에 따른 수수료 따로 발생하게 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감액 방법(PC)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이체한도 조회하거나 감액 할 수 있습니다.

이체한도 증액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지점 방문하거나 모바일 뱅킹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검색사이트를 통해 국민은행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증액 확인 2
클릭시 확대됨

접속하게 되면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지 않은 분들은 추후 공동인증서없이 로그인해야 할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니 만들어두시면 좋습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뱅킹관리 메뉴를 눌러보면 이체한도 조회/감액이 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곳을 통해서 1일 이체한도와 1회 이체한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1일 이체한도보다 1회 이체 한도가 낮게 설정 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이체한도 감액을 원하신다면 이체한도감액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금액으로 낮추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모바일)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못하는 이체한도 증액을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증액하기 위해서 우선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이 있어야 하고, 기존에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와 OTP 또는 보안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 준비물이 있다면 국민은행 모바일 뱅킹을 실행시켜주세요. 만약 없다면 구글 플레이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후 실행해주세요.

인터넷뱅킹에 가입 안되어져 있다면 다음날 신분증을 챙겨서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에 가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신 다음 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아야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증액 확인 3
클릭시 확대됨

국민은행 어플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한 다음 뱅킹 > 이체 > 이체한도 조회/변경을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현재 설정 된 이체 한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체한도 변경을 눌러서 최대 설정을 한 다음 변경 진행을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