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하나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에 대한 알찬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하나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1

지갑을 분실하면서 지니고 있던 하나은행 체크카드도 분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 분실신고를 한 다음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머리가 하예지실 겁니다.

그럴 땐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방법을 천천히 따라하시면 분실신고도 하시고 재발급 신청도 하실 겁니다. 특히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는 타인이 사용하면 바로 잡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체크카드 발급시 주의사항

체크카드 발급시 아셔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분실한 카드를 재발급 받게 된다면 기존에 사용했던 카드와 동일한 카드가 재발급이 됩니다.

단, 단종이 되거나 발급 중지가 된 카드의 경우 다른 카드로 대체해서 재발행이 됩니다. 혜택이 좋은 카드라도 누군가 사용해서 재산상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포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 지갑 안에 있는 현금을 제외하고 지급을 우체통이나 경찰서에 맡겨서 찾으실 수도 있으니 분실신고까지만 하고 재발급 신청은 천천히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의사항을 다 읽어보셨다면 신분증 챙기신 다음 아래 방법에 따라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하나 체크카드 분실신고

체크카드 분실신고하기 위해 ARS, PC 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접수 할 수가 있습니다. ARS가 편하신 분들은 1800-1111로 전화를 하신 다음 분실신고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하나카드 어플이 설치가 된 분들은 어플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 전체메뉴를 누른 다음 고객지원 > 고객센터/분실, 사고신청 > 신고, 발급센터를 누르면 분실, 사고신고 및 재발급 메뉴가 나옵니다.

이곳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추후 지갑을 찾게 된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분실신고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PC)

하나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받기 위해서 하나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접속은 네이버를 통해 하나카드를 검색한 다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2
클릭시 확대됨

접속한 다음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고객센터를 선택한 다음 분실사고/재발급(신용/체크)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재발급 페이지가 뜨게 되면 안내에 따라 재발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모바일)

하나카드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재발급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안된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3
클릭시 확대됨

하나카드 어플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 해주세요. 그리고 홈 화면에 검색창에 ‘재발급’이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하나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4
클릭시 확대됨

검색하면 분실/도난신고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걸 선택해 주세요. 분실/도난신고 페이지가 출력이 된다면 이 중에서 분실재발급 신청을 선택한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