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 OTP 발급

하나은행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OTP 발급 1

인터넷뱅킹으로 송금을 할 때 공동인증서랑 OTP가 있어야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공동인증서는 금융인증서로 대체 할 수가 있었지만 OTP는 들고 다녀야 했기 때문에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하나은행 모바일 OTP가 출시 되면서 불편함이 많이 사라지게 됐습니다. 어떻게 하면 모바일 OTP 발급 받을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OTP는 무엇인가?

OTP는 ONE TIME PASSWORD 라는 단어의 앞글자를 딴 약어 입니다. 그대로 번역을 하자면 일회용 비밀번호 장치 라는 것 입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보안매체는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 입니다. 이를 통해 본인확인을 거쳐 개인적인 공간에 들어가게 되는 것 입니다.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는 해킹이 어렵지만 뚫릴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뚫린 다음 내 계좌에 있는 잔고를 모두 다른 곳으로 이체 시키는 불상사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두번째 보안매체인 OTP를 만들게 된 것 입니다.

이를 통해 생성 된 비밀번호는 본인 말고는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잔고를 함부로 건드릴 수 없습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OTP 장점과 단점

모바일 OTP가 생기면서 굳이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발급 하고, 비용도 무료이기 떄문에 기분 좋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OTP는 온라인과 연결되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해킹 우려가 없지만 모바일 OTP는 해킹우려가 있습니다.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시는 비밀번호가 아닌 다른 비밀번호로 설정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OTP 발급(오프라인)

신분증과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을 갖고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을 방문하면 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면 창구에서 호출을 하게 되고 모바일 OTP 발급을 하기 위해 신분증과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모바일 OTP 발급이 나와있는 소책자를 건내받아서 그것을 보고 발급을 진행하게 될 겁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OTP 발급(모바일)

모바일 OTP 발급하기 위해 하나은행 모바일뱅킹인 하나원큐가 스마트폰에 설치 돼 있어야 합니다. 하나원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된 하나원큐 어플을 실행해주신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면 여러 메뉴 중 보안/인증 이 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OTP 발급을 위해 이 메뉴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선택을 하게 되면 보안/인증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모바일 OTP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한 다음 페이지 이동하게 되면 하단에 있는 모바일 OTP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눌러주면 비대면 실명인증 페이지가 나옵니다. 다음버튼을 누른 다음 출금계좌 선택한 다음 이체 한도를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신분증을 꺼낸 다음 촬영해주면 모바일 OTP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발급 받은 모바일 OTP를 통해서 인터넷뱅킹에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