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모바일 OTP 발급

토스뱅크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토스뱅크 모바일 OTP 발급 1

토스뱅킹이 생기면서 삶에 많은 부분이 바뀌게 됐습니다. 기존 계좌이체는 공동인증서와 OTP가 있어야 했기 때문에 인터넷뱅킹 이용에 상당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킹의 간편송금으로 인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송금 할 수 있게 되면서 현실에서 현금을 사용하는 일이 상당히 줄어들게 됐습니다.

일정 금액을 이체 할 땐, 비밀번호나 지문인식만으로 가능하지만 고액을 송금 할 땐 모바일 OTP를 발급해야 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면 모바일 OTP 발급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크 모바일 OTP는?

OTP는 일회용 비밀번호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보안매체 입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대방한테 이체를 할 때 꼭 필요한 매체 중 하나 입니다.

토스뱅크를 이용 할 때, OTP 없이 송금을 할 수 있었지만 높은 금액인 1일 5천만원, 1회 1천만원 이상을 송금 할 때는 다른은행 OTP나 얼굴인증, 토스뱅크 카드인증 등을 통해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통해 인증을 할 수 없다면 토스뱅크 모바일 OTP를 발급 받아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토스뱅크 계좌 개설방법

모바일 OTP 발급 받기 위해서 토스뱅킹 어플이 설치 되어져 있어야 하고, 토스뱅킹 전용 계좌가 있어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된 토스뱅크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에 토스뱅크 계좌만들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이전에 이미 계좌를 개설했다면 20일 이후에 만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모바일 OTP 발급 방법

토스뱅크 전용계좌를 발급했다면 OTP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한 다음 토스뱅크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토스뱅크 계좌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면 토스뱅크 설정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여러 메뉴들 중 인증수단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게 되면 토스뱅크 인증수단 관리에서 모바일 OTP 메뉴를 만나실 수가 있습니다.

선택을 한 다음 모바일 OTP 등록버튼을 누른 다음 6자리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을 하면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발급 받은 모바일 OTP는 토스뱅크를 통해서 1회 1억만원, 1일 5억만원 넘게 보낼 때 활용을 하실 수 습니다.


토스뱅크 다른 모바일 OTP 등록방법

다른 모바일 OTP를 발급 받았다면 토스뱅크에 등록을 해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에 들어온 다음 우측 하단 전체 메뉴에 들어오면 각종 메뉴들이 반겨 줍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을 눌러주시면 보안 및 인증서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 안에서 토스뱅크 OTP 인증 관리 안에 다른 은행 OTP를 눌러서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OTP가 없으면 1회 1천만원, 하루 5천까지만 이체가 됩니다. 이것보다 높은 금액의 송금을 하신다면 OTP를 등록해서 이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