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모바일 OTP 발급

케이뱅크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OTP 발급 1

케이뱅크를 통해 일반적인 계좌이체만 이용을 할 경우에는 모바일 OTP까지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거래나 증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모바일 OTP를 등록해줘야 합니다.

기존에 갖고 있는 OTP를 등록하셔도 되지만 없으면 이체를 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을 하니 아래 내용에 따라 발급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OTP 발급전 안내사항

모바일 OTP를 발급 받아서 사용하시게 되면 기존에 있던 OTP는 자동 해지처리가 됩니다. 이체한도 계좌의 경우 모바일 OTP를 발급받아도 한도제한이 풀리지 않기 때문에 별도 서류를 제출해서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다가 기기가 변경되거나 K뱅크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하게 되면 발급받은 OTP를 재발급 해줘야 합니다.

또, 다른 은행 OTP 등록을 원할 경우 전화인증을 거쳐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OTP 이체한도

구분수수료이체한도
모바일 OTP무료1회 1억원 / 1일 1억 5천만원
기기형 OTP
(토큰형)
5,000원1회 1억원 / 1일 5억원
기기형 OTP
(카드형)
10,000원1회 1억원 / 1일 5억원

케이뱅크가 지점없는 인터넷전문은행이라 할지라도 기기형 OTP가 존재합니다. 신청 후 택배로 받을 수 있으며, 발급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수수료가 아까우신 분들은 그냥 모바일 OTP를 발급해서 이체한도를 1회 1억/1일 1억 5천까지 늘리실 수 있습니다.

만약 케이뱅크 계좌 개설 후 한도제한계좌로 설정되어져 있다면 아래 정보를 통해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OTP 발급방법

K뱅크 모바일 OTP 발급하기 위해 케이뱅크 어플이 설치 돼 있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OTP 발급 2
클릭시 확대됨

설치 된 케이뱅크 어플을 실행한 다음 우측하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면 인증센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메뉴를 선택한 다음 상단에 OTP 등록/관리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OTP발급/등록 페이지에 보시면 ‘OTP발급 휴대폰 OTP 또는 실물OTP(토큰형, 카드형)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가 처음 보입니다.

이걸 선택해주세요. 선택을 하면 휴대폰 OTP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기기형 OTP 토큰형, 카드형의 경우 발급수수료가 발생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급을 원하시면 형태를 선택하신 다음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본인인증 후 준비한 신분증을 꺼내서 촬영을 한 다음 K뱅크 계좌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한 다음 OTP 비밀번호 설정 후 이체한도를 선택하시면 발급이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