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모바일 OTP 발급

카카오뱅크 모바일 OTP 발급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OTP 발급 1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신 분들은 OTP 없이 편하게 이체를 하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전월세를 계약 할 때는 그보다 큰 금액을 이체 해야 합니다.

이렇게 큰 돈을 입금 할 때는 비밀번호 또는 지문 인식 등으로만 송금이 안됩니다. 이땐 모바일 OTP가 있어야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모바일 OTP 발급을 하거나 등록해서 이용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OTP 발급 전 주의사항

카카오뱅크 모바일 OTP를 발급해서 등록을 하시면 1회 1억, 1일 5억까지 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전월세 혹은 부동산 매매를 하신다면 등록을 해서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 카카오뱅크에서 발급 하지 않았더라도 기존에 발급 받은 모바일 OTP를 등록해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어플을 삭제하시거나 기기를 변경하셨다면 재발급 받아야 하며, 이용하고 있던 OTP를 재발급 받으려면 해지 후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OTP도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OTP 장점과 단점

모바일 OTP는 기존 OTP보다 장점을 많이 갖고 있는 보안매체 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체 할 때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후, 송금하기 전 OTP 비밀번호를 넣고 송금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두번 보안설정을 함으로써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해킹당했더라도 재산을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OTP는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과 자칫해서 분실하면 가까운 지점에 가서 발급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새롭게 나온 모바일 OTP는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단, 기존 OTP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음으로 해킹 우려가 없지만 모바일 OTP는 해킹 우려가 기존 보안매체보다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OTP 발급 방법

모바일 OTP를 발급하기 위해 카카오뱅크가 설치 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없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OTP 발급 2
클릭시 확대됨

설치 된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시게 되면 인증/보안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걸 선택한 다음 인증수단에 있는 OTP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는 독특하게 셀카 OTP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신분증 위변조 확인과 얼굴 도용을 막기 위한 안티 수푸핑 기술이 탑재가 됐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한 다음 셀카를 등록하면 신분증 사진과 비교해서 본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셀카 OTP를 선택한 다음 셀카 OTP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진행하다보면 준비한 신분증을 촬영해야 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본인 사진과 발급 일자가 잘 나오도록 촬영한 다음 등록을 하시면 셀카 OTP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기본으로 1회 200만원, 1일 200만원 이체한도가 설정이 됩니다.

이는 카카오뱅크 안에서 이체한도 증액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