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해지방법 세금 이자 납입횟수 미납

오늘은 청약통장 해지방법 세금 이자 납입횟수 미납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청약통장 해지방법 세금 이자 납입횟수 미납

사회 나와서 일을 하면서 적금 통장과 청약 통장을 만들어서 미래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적금과 청약 통장을 해지 할 수 밖에 없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 어떻게 청약통장 해지를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신용카드 풍차돌리기 카드테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청약통장 해지하기 전 알아야 할 사항

정말 돈이 급하게 필요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겠지만 그래도 청약통장을 해지하게 되면 어떤 것을 놓치게 되는지 아셔야 할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청약 해지시 가산점이 사라짐

청약통장은 저축총액과 납입횟수에 따라서 1순위 가산점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해약을 하게 된다면 청약 가산점이 다 날아가게 됩니다.

만약 해지를 한 다음 다시 목돈이 생겨서 한번에 넣는다 할지라도 납입 횟수는 1회 밖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 꾸준히 납입을 해야 합니다.

청약 당첨 확률이 상당히 낮다고 할지라도 혹시 모르기 때문에 청약통장은 무조건 갖고 있어야 합니다.

청약 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 있다.

목돈이 필요해서 청약통장을 해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땐 해지보단 청약통장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청약 담보대출 상품이 있으며 이를 통해 청약을 유지하면서 목돈을 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은행들이 동일한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납입한 총액의 95%까지 대출 받을 수 있고 1년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통장 안에 있는 내 돈을 담보로 대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이자는 낮고 많은 금액을 빌릴 수가 있습니다.

또는 아래처럼 청약통장이나 예적금통장으로 재테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청약통장 해지방법

청약통장 해지하기 위해서는 은행을 방문하거나 각 은행 어플을 통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어플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굳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 국민은행을 쓰고 있기 때문에 그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뱅킹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접속을 하게 되면 STEP 01.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에서 예금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해지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선택을 한 다음 예금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예금해지를 선택한 다음 청약통장을 보시면 해지 메뉴가 보일 겁니다.

해지를 선택한 다음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넣고 예금계좌번호를 선택한 다음 해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만약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이용하고 있다면 지점 방문해서 해지를 해야 합니다.


청약통장 자동이체 해지

청약통장 해지를 했다면 이전에 설정해뒀던 자동이체를 해지해야 합니다. 이미 청약통장을 해지했기 때문에 출금이 되지 않지만 그래도 해지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지는 인터넷뱅킹이나 어플을 통해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이 글을 보시고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