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OTP 발급

우리은행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OTP 발급 1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송금 할 때 공인인증서도 필요하지만 OTP가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송금 할 때 OTP가 없으면 송금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불편한 상황을 없애기 위해 모바일 OTP가 나오게 됐습니다.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OTP는 무엇?

공동인증서는 본인확인을 하기 위해 사용을 하는 것이고, OTP는 인감도장이라 생각을 하시면 편합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한 다음 송금을 할 때 일시적인 OTP 번호를 발급받아서 입력 후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동인증서가 해킹 당할지라도 OTP 번호로 인해 통장에 있는 잔고를 지킬 수 있게 됩니다.


디지털 OTP 이용방법

구분내용
이용가능 고객모든 고객
이용가능 기기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준비물오프라인(영업점)
신분증,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 거래인감 혹은 서명

온라인
신분증과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
발급비용무료
이체한도1회 최대 1억, 1일 최대 5억

디지털 OTP는 우리은행을 이용하고 있는 모든 고객들은 발급받아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이고 이용 할 수 있는 기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등록 된 우리WON뱅킹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입니다.

OTP 발급 후 이용시, 이체한도는 1회 최대 1억/1일 최대 5억까지 이체 할 수가 있습니다.


디지털 OTP 발급 전 주의사항

법인의 경우 모바일 OTP 발급이 안됩니다. 또, 디지털 OTP 발급시 우리은행에 등록이 된 폰 번호와 이용 중인 번호가 일치해야 하고 만약 변경이 된다면 디지털 OTP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분실했을 경우, 고객센터(1588-5000)나 가까운 지점 지점에 연락해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디지털 OTP 발급방법(오프라인)

가까운 지점을 통해서 디지털 OTP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신분증과 스마트폰, 거래인감 등을 갖고 가시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신청을 한 다음 스마트폰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야 하며 발급 방법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지털 OTP 발급방법(모바일)

디지털 OTP발급 받기 위해서 우리WON뱅킹 앱을 설치가 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우리WON뱅킹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우리은행 모바일 OTP 발급 2
우리은행 모바일 OTP 발급 3

선택하면 인증/보안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 메뉴를 선택한 다음 보안 > 디지털OTP에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디지털 OTP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발급 페이지에서 비대면 발급을 선택한 다음 준비한 신분증을 촬영해주세요.

본인인증이 됐다면 계좌 선택을 한 다음 등록내용을 확인해주면 디지털 OTP 발급이 끝이 나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 할 때, OTP가 필요 한 시점에 디지털OTP로 발급요청을 한 다음 인증번호 6자리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받고 입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