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 1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 송금을 하려고 하는데, OTP가 없어서 송금을 못한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런 불편한 상황이 지속되다보니 각 금융권에서 모바일 OTP를 만들었습니다.

모바일 OTP는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고, 이에 따른 수수료는 얼마나 발생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는

모바일 OTP는 각 은행마다 하나씩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OTP는 토큰형 혹은 카드형으로 이를 통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송금 할 때 이용 할 수 있는 보안매체가 모바일 OTP로 발전을 하게 된 것 입니다.

구분내용
발급대상개인뱅킹을
쓰고 있는 모든 고객
이용가능 채널신한 쏠, S뱅크 미니, 인터넷뱅킹, 폰뱅킹
이용 가능 단말기안드로이드 4.1.2 버전 이상,
iOS 8버전 이상
수수료무료

이를 통해 인터넷뱅킹시, 모바일 OTP로 임시비밀번호를 전송 받아 송금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모바일 OTP 장점과 단점

모바일 OTP도 장점과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장점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로 발급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따로 OTP를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일반 사용자들은 무료로 발급 받아서 이용 할 수 있고, 반영구적으로 지속적으로 사용 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기존 토큰, 카드형식보다 보안에 취약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바꾼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여러 은행을 사용 할 경우 상당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시 주의사항

모바 OTP는 1인 1기기만 발급을 할 수가 있으며 발급 받았던 신한은행을 이용 할 때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해둔 모바일뱅킹인 신한 쏠을 삭제한 다음 재설치를 했다면 모바일 OTP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했다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모바일 OTP 분실신고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방법(영업점)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을 통해서 모바일 OTP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챙겨야 할 준비물은 신분증이랑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 입니다. 준비물을 갖고 창구로 가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고 그에 따라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구에서 안내해주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방법(모바일)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하기 위해 신한 쏠 어플이 설치되 있어야 합니다. 신한 쏠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 2
클릭시 확대됨

신한 쏠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 전체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여러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 중 상단에 인증/보안 메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인증/보안을 누른 다음 모바일 OTP 메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게 되면 신분증 인증수단을 선택해 달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때 준비한 신분증을 꺼내시고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선택을 한 다음 촬영해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계좌정보를 입력해주면 모바일 OTP 발급이 끝이 나게 됩니다.